‘해트트릭’ 모우라 “내 인생과 커리어 최고 순간” 벅찬 소감

입력 2019-05-09 08: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루카스 모우라.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토트넘 홋스퍼가 사상 첫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진출한 가운데,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팀 승리를 이끈 루카스 모우라가 벅찬 소감을 전했다.

토트넘은 9일(이하 한국시각)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요한 크루이프 아레나에서 열린 아약스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에서 3-2로 승리했다.

이에 토트넘은 1-2차전 합계 3-3 동점을 이뤘으나 원정 다득점에서 앞서 아약스를 꺾고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진출했다. 이는 토트넘의 첫 결승 진출.

승리의 주역은 세 골을 몰아넣은 모우라. 0-2로 뒤진 후반에만 세 골을 넣으며 기적과도 같은 역전 승부를 이끌었다.

경기 후 모우라는 UEFA를 통해 “내 인생과 커리어에 최고의 순간”이라며 챔피언스리그 4강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이어 모우라는 “내 동료들이 자랑스럽다”며 “우린 항상 이 순간이 가능하다고 믿었다. 이 순간을 누릴 만하다”고 말했다.

이제 토트넘은 챔피언스리그 결승에서 리버풀을 만난다. 리버풀은 앞서 지난 8일 FC 바르셀로나를 꺾고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선착했다.

양 팀은 오는 6월 2일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놓고 한 판 대결을 펼친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