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이라크 고의 지연’ 비판… 아드보카트 “동의할 수 없다”

입력 2021-09-03 08: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딕 아드보카트 아라크 축구대표팀 감독.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한국 축구대표팀의 주장 손흥민(29)이 이라크를 비판하는 것으로 보이는 말을 하자 이라크 축구대표팀의 딕 아드보카트 감독이 이를 정면으로 반박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1차전에서 이라크와 맞붙었다.

이날 한국은 시종일관 공격을 퍼부었지만 끝내 이라크의 골문을 열지 못하며 0-0으로 비겼다. 첫 경기이자 홈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한 것.

한국은 이재성이 결정적인 찬스를 놓치는 등 아쉬운 가득한 경기를 했다. 물론 이제 최종예선 첫 경기를 치른 것이지만 홈에서 승리하지 못한 아쉬움은 컸다.

경기 후 손흥민은 "우리가 잘못해서 골을 못 넣었지만, 이렇게 하면 축구에 발전이 없다“며 “시간을 끌고 지연되는 것이 축구 선수이자 축구팬으로서 안타깝다"고 전했다.

이는 이른바 중동 국가 특유의 침대축구에 대해 언급한 것이다. 하지만 이날 경기에서 이라크가 고의적으로 시간을 지연한다고 생각될 장면은 없었다.

이에 대해 아드보카트 감독은 "동의 할 수 없다. 전혀 근거가 없다"며 “손흥민은 대단한 선수이고, 좋은 주장이다. 그러나 그 발언에는 동의할 수 없다”고 밝혔다.

또 아드보카트 감독은 최종예선 조 1위 후보인 한국 원정에서 실점하지 않으며 무승부를 거둔데 크게 만족감을 나타냈다.

아드보카트 감독은 "2~3차례 찬스 밖에 내주지 않은 수비진을 칭찬하고 싶다. 2~3주 밖에 시간이 없었는데 수비 조직력을 잘 다져준 선수들에게 고맙다"고 전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