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이스캐디 2025 신제품 T12 PRO.
보이스캐디의 대표 골프워치인 T-시리즈는 2014년에 처음 출시돼 올해 12번째 골프워치인 T12 PRO와 T12로 출시됐다. 특히 T12 PRO는 AI 기술을 활용한 실시간 코스 분석과 맞춤형 클럽 추천 기능을 탑재하여 마치 전문 캐디가 옆에서 조언해주는 듯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T12 PRO와 함께 선보인 ‘Laser FIT VOICE’는 레이저 거리측정기로 지난해 출시된 Laser FIT에 음성 인식 기능을 결합해 음성 명령만으로 정확한 거리 측정이 가능하도록 고안됐다.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AI)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해 “거리측정”, “볼투핀”과 같은 명령어를 통해 자동으로 정보를 제공한다.
보이스캐디는 “정식 출시 전 진행한 3차례의 사전 예약 판매는 전량 완판을 기록했다”며 “골프 시장에서 AI 기술 접목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기대감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보이스캐디는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업계 최초로 AI 기술을 활용한 광고를 제작해 화제를 모았다. AI가 제작한 광고는 T12 PRO와 Laser FIT VOICE의 핵심 기능을 시각적으로 구현하며, 기존 광고와는 차별화된 창의성과 혁신성을 입증했다.
보이스캐디 김준오 대표는 “T12 PRO와 Laser FIT VOICE는 단순한 신제품 출시를 넘어 골프와 AI 기술의 결합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여는 의미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골프의 미래’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보이스캐디 신제품은 전국 공식 대리점과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