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일보·스포츠동아·XGOLF 공동주최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 시상식 성료

입력 2024-02-26 16: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6일 서울 종로구 동아미디어센터에서 열린 ‘2022~2023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은 10대 골프장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뒷줄 왼쪽부터 시계방향) 서원힐스 이석호 대표이사, 솔모로컨트리클럽 박정재 대표이사, 스카이밸리컨트리클럽 김경범 대표이사, 클럽모우골프앤라이프스타일 윤영우 대표이사, 파인힐스골프앤호텔 이병태 총지배인, 블루원상주골프리조트 양명수 지배인, 문경레저타운 정광호 대표이사, 동촌골프클럽 김윤섭 총괄본부장, SG아름다운골프앤리조트 권복성 대표이사, 88컨트리클럽 임승옥 대표이사. 양회성 동아일보 기자 yohan@donga.com

쇼골프가 운영하는 골프 부킹 플랫폼 XGOLF와 동아일보, 스포츠동아가 공동 주최한 ‘2022~2023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 시상식이 26일 서울 종로구 동아미디어센터 20층 CC큐브에서 성황리에 펼쳐졌다.

이날 시상식에는 XGOLF 조성준 대표와 동아일보 천광암 논설주간, 스포츠동아 이인철 대표가 참석해 소비자 편의 향상과 골프 대중화에 기여한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 관계자에게 상패와 소정의 선물을 수여하고 고객 만족을 위한 노고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올해로 9회 차를 맞은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 영광은 88컨트리클럽(경기 용인), SG아름다운골프앤리조트(충남 아산), 동촌골프클럽(충북 충주), 문경레저타운(경북 문경), 블루원상주골프리조트(경북 상주), 서원힐스(경기 파주), 솔모로컨트리클럽(경기 여주), 스카이밸리컨트리클럽(경기 여주), 클럽모우골프앤라이프스타일(강원 홍천), 파인힐스골프앤호텔(전남 순천)이 차지했다.

서원힐스는 역대 최다인 8회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서원힐스는 1·2차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득점을 기록했고, 특히 직원서비스와 코스 조경 및 구성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처음으로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에 선정된 동촌골프클럽 김윤섭 총괄본부장은 “동촌골프클럽의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로 대한민국 대표 골프장에 선정됐다는 점에 대해 무한한 영광을 느낀다”며 “소비자 선택에 감사드리고, 이 상의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앞으로 더 고객의 마음을 얻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우수골프장 5개소는 포천힐스컨트리클럽(경기 포천), 이포컨트리클럽(경기 여주), 아리지컨트리클럽(경기 여주), 크리스탈밸리컨트리클럽(경기 가평), 고창컨트리클럽(전북 고창)이 선정됐다.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은 직접 골프장을 이용한 골퍼들의 평가를 기준으로 선정되는 국내 유일의 시상식이다. 1차 평가는 105만 명 회원을 보유한 XGOLF 실제 회원들의 2022년 1년간 축적된 이용후기를 토대로 코스관리, 가격만족도, 캐디서비스, 식음료(부대시설) 등 4개 부문에서 평점 9점 이상(10점 만점)을 획득한 전국의 명문 골프장 15개소를 엄선했다.

2차 평가는 지난해 5월 15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라운드 후기를 반영해 11개 항목으로 세분화돼 보다 면밀하게 심사됐다. 1·2차로 나눠 각 평가 점수를 50%씩 합산해 상위 10곳이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 영광을 안았고, 나머지 5개 골프장이 우수 골프장으로 선정됐다.

XGOLF 조성준 대표이사는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은 실제 골퍼들의 후기를 바탕으로 우수 골프장을 선정해 XGOLF 회원뿐만 아니라 많은 골퍼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골프장 간 선의의 경쟁을 통해 골프 산업의 전반적인 발전을 이끌어낸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실질적인 소비자 입장에서 객관적인 평가를 내리기 위해 내년에도 새로운 10대 골프장 선정까지 꾸준히 모니터링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김도헌 스포츠동아 기자 dohone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