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완벽함을 자랑하며 시즌 3승 달성에 성공한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1, LA 다저스)의 다음 선발 등판은 언제일까?
류현진은 22일(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LA에 위치한 다저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워싱턴 내셔널스와의 홈경기에 선발 등판해 팀의 4-0 승리를 이끌었다.
이날 류현진은 7회까지 단 89개의 공(스트라이크 58)을 던지며, 2피안타 무실점을 기록했다. 볼넷과 탈삼진은 각각 3개와 8개.
이로써 류현진은 시즌 3승 무패와 평균자책점 1.99를 기록했다. 시즌 두 번째 선발 등판 경기부터 3경기 연속 승리.
기세를 탄 류현진은 이제 다음 선발 등판 경기에서 지구 라이벌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를 만나게 될 것으로 보인다.
LA 다저스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마이애미 말린스와의 홈 3연전을 치른 뒤 하루 휴식을 취하고 28일부터 30일까지 샌프란시스코 원정 4연전을 맞이한다.(더블헤더 포함)
류현진은 샌프란시스코와의 원정 4연전 중 1경기에 나설 예정이다. 리치 힐의 복귀가 일정에 영향을 미치지만, 샌프란시스코전에 나서는 것에는 변함이 없다.
클레이튼 커쇼가 4일 휴식 후 26일 마이애미전에 나선다고 가정하면, 류현진은 28일 샌프란시스코와의 1차전에 나설 가능성이 높다.
또한 류현진은 이 경기가 아니라면, 29일 더블헤더에 알렉스 우드와 함께 선발 등판할 것으로 보인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