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 상황실’ 고 유대성父 “황민, 억지로 술 먹여…출연 못하니까 참는다고”

입력 2018-08-30 16: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건 상황실’ 고 유대성父 “황민, 억지로 술 먹여…출연 못하니까 참는다고”

채널A ‘사건 상황실’ 에서는 뮤지컬 제작자 황민의 음주 운전 교통사고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

29일 방송된 '사건 상황실'에서는 황민의 음주운전 교통사고를 사고를 다루면서 당시 사망한 배우 고(故) 유대성(36)의 유족들의 심경을 전했다.

고 유대성의 아버지는 “거기는 제왕이다. 대한민국이냐? 연예계 지망생들은 이렇게 당해야 하나”라며 분노했다.

그러면서 “(황민이 술을) 억지로 먹였다. 맨날 술만 먹인다. 많이 들었다. (황민이) 술 먹고 운전한다고 하더라. 걱정된다하면서 찍히면 출연을 못 하니까 ‘참아야 한다’고 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고 유대성 아버지는 “왜 남의 아들을 술 먹고 죽이느냐. 지나 죽지, 지는 살았다. 금쪽같은 아들”이라며 울분을 토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황민의 아내인 박해미는 "억지로 술을 먹였다는 것은 마음이 아프다. 내가 옆자리에서 술을 같이 먹었던 사람이 아니니까···"라고 말하며 목이 메였다.

이어 "애들 데리고 어울리고 싶었던 거지, 술을 먹인 게 아니라. 어떤 분위기였는지 모르겠다"라면서 "강압적으로 술을 마시게 했다는 것은 말도 안 된다. (만약 그랬다면) 그럼 죽어야 되는 거고 혼나야 되는 거다. 그건 문제 있는 거다"라고 가감없이 말했다.

그러면서 박해미는 현재 황민의 상태에 대해 "(황민이) 제정신이 아니다. 내가 죽어야 된다고 난리를 친다고 한다. 펑펑 하염없이 운다는 거다. 본인이 잘못한 걸 인지한다"면서 "남편하고 만나지도 않았다. 아예 안 봤다. 저도 화나 있는 상태다. (남편이 입원한) 병원에도 안 갔다. 내가 가면 좋은 말 안 나올 것 같다. 너무 고통스럽다"고 안타까운 심정을 전했다.

황민은 지난 27일 술에 취해 경기 구리시 강변북로 남양주 방향 토평나들목 인근에서 크라이슬러 닷지 챌린저 SRT 헬캣 스포츠카를 몰고 가다 갓길에 정차 중이던 25t 화물차를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이 사고로 차에 함께 타고 있던 해미뮤지컬컴퍼니 배우 유대성과 대학생 인턴(20.여)한 명이 사망했다. 두 사람은 모두 박해미가 교수로 재직 중인 학교의 제자들로도 알려졌다.

사진|채널A ‘사건 상황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