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아교수의 6색 건강요가] 스트레스 털고 릴렉스, 릴렉스!

입력 2010-04-12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 의자에 앉아서 두 다리를 쭉 뻗고 숨을 들이마시며 두 손을 높이 들어올린다.

2. 호흡을 내쉬며 상체를 숙여서 양손이 발끝에 닿도록 한다.

3. 양 발을 어깨넓이의 두 배로 벌리고 호흡을 내쉬며 두 손으로 자신의 왼쪽 발목을 잡는다.

4. 숨을 들이마시며 상체를 세우고 다시 호흡을 내쉬며 두 손으로 오른쪽 발목을 잡는다.


구맹주산(狗猛酒酸). 개가 사나우면 술이 시어진다는 뜻으로, 개가 사나우면 고객은 무서워서 다른 술집으로 가게 되고, 술이 안 팔리면 재고가 쌓여 술은 결국 시게 된다. 따라서 술집은 문을 닫을 수밖에 없다. 오늘날의 직장문화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회사의 직원이 고객에게 불친절하다면 고객의 발길은 딴 곳으로 향하게 되고 그 회사는 존속하기가 어려울 것이다. 친절은 비즈니스의 생명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지친 몸과 괴로운 마음가짐으로는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법이다.

우선 자신의 경직된 몸과 불안정한 마음을 ‘릴렉스’하고 고객을 맞을 준비를 하는 것은 어떨까? 직장인의 복부 다이어트와 하체강화는 물론 전신 피로회복 동작으로 능률 향상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 효과

1. 전굴자세(상체를 앞으로 숙이는 동작)는 신체의 뒷부분을 강하게 이완시켜주는 동작이며 복부기관을 강화하고 장 기능을 원활하게 한다.

2. 피로회복과 노화방지 자세로 임포텐츠(발기부전)치료에 효과적이다.

3. 상 체를 앞으로 숙이는 동작과 대각선으로 전굴하는 형태를 동시에 수련함으로써 평상시 사용하지 않던 근육을 이용하여 복부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최경아 명지대학교지도교수|국민생활요가협회회장|MBC해설위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