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아의 6색 건강요가] 누워서 인어공주 놀이 기우뚱 허리가 쫙쫙!

입력 2010-08-17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 물고기 자세-누워서 주먹을 쥐고 팔꿈치를 가슴 옆에 댄 다음 숨을 들이마시며 가슴과 상체를 들어올리고 고개를 뒤로 젖힌다. 10초 정지, 3회 반복.

2. 메뚜기 자세-엎드려서 주먹을 허벅지 아래에 넣고 숨을 들이마시며 발끝을 높게 들어올린다. 10초 정지, 3회 반복.

3. 활 자세-엎드려서 양손으로 발목을 잡고 숨을 들이마시며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위로 끌어올린다. 10초 정지, 3회 반복.


현대인의 고질병 중 하나가 어깨와 등이 많이 경직되고 앞으로 숙이고 일하는 습관으로 인한 고개와 목의 전굴현상이다.

목과 어깨의 피로 회복은 물론 전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물고기, 메뚜기, 활 자세는 굽은 새우등을 치유하고 허리를 강하게 만들어줄뿐 아니라 힙업효과까지 톡톡히 볼 수 있는 ‘3종 종합선물세트’이다. 특히 당뇨에 시달리는 사람일수록 가슴과 어깨가 굽어있는 경우가 많은데 상체를 뒤로 젖히는 후굴동작과 갑상선을 자극하는 물고기 자세를 추천한다. 허리는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생명이요, 자존심이다.

강하고 유연한 허리와 탄력 넘치는 하체를 원한다면 메뚜기 자세가 안성맞춤이다. 게다가 엉덩이가 쳐져서 다리가 더욱 짧아 보이는 사람이라면 힙업 효과에 탁월한 메뚜기 자세와 활 자세로 애플힙을 만들 수 있다. 굽은 어깨와 등을 바로 세우고 가슴이 확장되며 척추의 유연성 증대로 상체를 완벽하게 만든 후, 터질 것 같은 엉덩이와 꿀벅지로 하체를 완성시킨다면 당신에게 제2의 삶이 다가올지도 모른다. 치유 요가를 통한 건강 회복과 아름다움은 결코 아깝지 않은 내 몸에 대한 투자라는 사실을 명심하자.


※ 효과
1. 굽은 등을 바로잡고 가슴을 확장시키며 척추의 유연성이 증대된다..
2. 힙업 효과와 탱탱한 엉덩이를 만들며 하체를 강화한다.


※ 주의
1. 1번 물고기 자세를 수련 후 고개를 좌우로 돌려 목의 피로를 풀어준다.
2. 3번 활 자세가 어려운 경우 엎드린 상태에서 한 손으로 한쪽 발목을 잡고 반 활 자세를 수련하고 익숙해지면 양손으로 발목을 잡고 활 자세를 연습한다.

최경아 MBC해설위원|국민생활체육회 자문위원
저서: 100일 요가(결코 아깝지 않은 내 몸 투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