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유시민의 알릴레오’ 허위사실 유포, 법적 대응” [공식입장]

입력 2019-10-09 00: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BS “‘유시민의 알릴레오’ 허위사실 유포, 법적 대응” [공식입장]

KBS가 “검찰과 유착관계에 있다”는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의 주장을 반박했다.

유 이사장은 8일 ‘유시민의 알릴레오’(이하 ‘알릴레오’)를 통해 조국 법무부장관의 아내 정경심 동양대 교수의 자산을 관리한 한국투자증권 PB(프라이빗뱅커) 김경록 차장의 인터뷰 녹취를 공개했다.

‘알릴레오’에서 김경록 차장은 언론의 왜곡 보도를 주장하며 “특정 언론사와 인터뷰를 했는데 인터뷰 내용을 검사 컴퓨터의 화면에서 봤다”고 말했다. 유 이사장은 ‘특정 언론사’를 KBS라고 주장하며 ”공영방송인 KBS 법조팀장이 중요한 증인 인터뷰하고 기사도 안 내보내고 검찰에 내용을 실시간으로 흘리는 게 가능하냐“고 지적했다. 검찰과 언론의 유착 의혹을 제기한 것.

KBS는 9시 뉴스와 공식입장을 담은 보도자료를 통해 유 이사장의 주장을 반박했다. KBS 측은 공식입장에서 “인터뷰 직후 김 씨의 주장 가운데 일부 사실관계를 분명히 할 필요가 있는 부분은 검찰 취재를 통해 확인한 적은 있다. 하지만 인터뷰 내용을 일부라도 문구 그대로 문의한 적이 없으며, 더구나 인터뷰 내용 전체를 어떤 형식으로도 검찰에 전달한 적이 없다. 또한 조국 장관 측의 입장을 확인하기 위해 법무부와 정경심 교수 측에 질의했지만 별다른 답변을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검찰에 인터뷰 내용을 알린 적이 없을 뿐더러, 실제 인터뷰에서도 '조국 장관이 집으로 찾아왔다'는 식의 질문도 답변도 없다”며 “허위사실 유포에 법적 대응 방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