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닝썬’ 대표 마약 검출…‘성접대 의혹’ 승리도 수사 받는다

입력 2019-02-27 09: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빅뱅 승리. 동아닷컴DB

강남 유명 클럽 ‘버닝썬’의 이문호 대표의 모발에서 마약류 성분이 발견됐다고 보도됐다.

26일 방송된 MBC ‘뉴스테스크’는 마약 유통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이문호 대표의 마약 투약 혐의를 확인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경찰은 이문호 대표의 마약 투약 혐의를 확인하고 이문호 대표에 대한 출국금지초지와 자택압수수사를 했다. 그 동안 이문호 대표는 참고인 신분으로 세 번에 걸친 경찰조사를 받으며 마약 유통 및 투약 의혹을 부인해왔다.

하지만 경찰이 이문호 대표 머리카락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감정을 맡긴 결과 마약류가 검출된 것으로 확인됐다.

버닝썬 영업사장 한모씨 역시 풍선마약으로 불리는 환각물질인 해피벌룬을 흡입하거나 유통한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다. 한 모씨 역시 출국이 금지됐으며 자택도 압수수색 당했다.

‘뉴스데스크‘ 측은 “버닝썬 사내이사였던 빅뱅 승리도 수사를 받게 됐다”고 전했다. 이는 연예매체 SBS funE가 2015년 12월 승리가 강남의 투자자들을 상대로 성접대를 하려 했다는 내용이 담긴 카카오톡 메시지를 공개했기 때문. 경찰은 의혹이 제기되자 사실인지 내사를 통해 확인하겠다고 밝혔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