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역도 일으킨 ‘또 하나의 부모’

입력 2009-11-30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영숙 회장과 사재혁 선수. 스포츠동아DB

김영숙 회장 박병호 대표 등 후원
‘또 한 분의 어머니. 또 한 분의 아버지.’

29일 막을 내린 2009고양세계역도선수권에서 한국은 역대최고성적(금6개·은3개·동5개)을 거뒀다. 한국역도의 중흥에는 선수들 뒤에서 묵묵히 뒷바라지하는 후원자들의 공도 컸다. 하지만 이들은 사진 한 장 찍는 것조차 부끄러워하며 몸을 숨겼다.

24일 남자77kg급에서 금메달을 목에 건 사재혁(24·강원도청)은 경기가 끝난 뒤, “어머니, 고맙습니다”라고 외치며 한 중년여성의 품에 안겼다. 그녀는 닭발전문체인점 ‘정든닭발’의 김영숙(55) 회장.

고양시역도연맹 김태현(40)회장과의 친분으로 역도와 인연을 맺은 김 회장은 현재 사재혁에게 매달 한약비로 일정액을 후원하고 있다. 역도대표팀에는 1주일에 한 번씩 닭발과 오돌뼈 등을 간식거리로 내놓는다. 28일 경기가 끝난 뒤에는 선수 뿐 아니라, 대표팀 코칭스태프 전원에게까지 금일봉을 전달했다. 김 회장은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대표팀에 도움을 준다는 것 자체가 내게는 영광”이라며 웃었다.

22일, 여자 53kg급에서 인상 은메달, 용상·합계 동메달을 목에 건 윤진희(23·원주시청)는 메이드건설 박병호(45) 대표이사를 “아버지”라고 부른다. 매달 윤진희에게 보약을 보내는 박 대표는 “(윤)진희의 근성이 좋아 후원을 결심했다”면서 “대학원에 다니는 (윤)진희를 교육자로 키워보고 싶다”고 했다.

초등학교 때 아버지를 여의고, 할머니와 함께 자란 윤진희. 그래서 윤진희에게 박 대표의 부정(父情)은 더 따뜻하다.

김 회장과 박 대표 모두 2012년 런던올림픽까지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

사재혁과 윤진희는 “운동에만 전념하도록 도와주셔서 큰 힘이 된다”고 입을 모았다.

고양|전영희 기자 setupma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