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겨진 달’ 한가인 정체 알아채나?…삼각 멜로 2탄 본격화

입력 2012-02-03 10:58:34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해품달 김수현 오열’ 효과에 시청률 최고치 경신
‘숨겨진 달’ 한가인의 정체가 서서히 드러나고 있다.

2일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해를 품은 달’ 10회분에선 월(한가인 분)에게서 허연우의 흔적을 느끼던 훤(김수현 분)과 양명군(정일우 분)이 그 존재를 알아채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 날 방송에서 훤은 월이 전한 서찰 때문에 월과 작은 논쟁을 벌이다 바람을 쐬고 싶다며 함께 산책을 나선다. 이때 월은 과거 연우가 머물렀던 전각을 지나치다 또 다시 과거의 기억들을 떠올리고 훤에게 “이곳이 전하의 추억을 묻은 곳이냐”고 묻는다.

월의 말에 당황한 훤은 월에게서 또 다시 연우의 흔적을 느끼고 고통스러워한다. 월 역시 순간순간 자신의 것인 듯 강렬하게 떠오르는 기억의 조각들로 혼란스러워한다.

이처럼 월과 훤은 서로를 가까이 두고 알아보지 못 함에도 거부할 수 없는 운명의 강한 끌림을 느낀다.

첫 사랑 연우를 잊지 못하고 월에게서 연우의 흔적을 찾고 있는 양명도 다르지 않았다. 월과 마주친 서가를 다시 찾아 월의 행적을 쫓던 양명은 어린 시절 자신이 구해 준 잔실과 조우하고 잔실에게서 연우의 존재에 대해 알게 된다.

훤 역시 연우의 오빠 허염(송재희 분)에게 어린 연우가 죽기 전 아픈 몸을 이끌고 힘들게 적어내려 간 서찰을 받아 보고 눈물을 흘리다 건강했던 연우가 보낸 서찰을 다시 꺼내 본 후 월의 서체와 너무 흡사한 연우의 서체에 놀란다. 월과 연우는 같은 사람일지 모른다는 의심이 깊어진 훤이 월을 찾으며 극적 긴장감은 최고치에 이르렀다.

방송이 끝난 후 각종 드라마 게시판과 SNS에는 “첫 사랑의 그녀 한가인, 빨리 기억이 돌아왔으면…”, “이 순간을 기다려 왔다. 드디어 훤과 양명이 한가인의 정체를 알게 되는 건가”, “월과 훤, 그리고 양명 세 사람의 운명적 사랑이 너무 가슴 아프다” 등 다양한 반응을 쏟아냈다.

미스터리의 중심에 있던 한가인의 정체가 서서히 드러나며 극적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는 ‘해품달’ 11회에선 월과 훤 그리고 양명 세 사람의 삼각 멜로가 새로운 전개를 맞을 예정이다.

한편 ‘해를 품은 달’ 10회는 40.5%의 자체 최고 시청률(닐슨미디어리서치 수도권기준)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전국 역시 37.1%의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40%의 고지를 2.9% 차로 바짝 추격하고 있다. 시청률 40%를 넘어선 MBC 드라마는 2009년 방송된 ‘선덕여왕’ 이후 3년 만이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