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들 2군경기 시청…선수들 긴장 UP!

입력 2012-07-09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선동열 감독. 스포츠동아DB

올해부터 퓨처스(2군)리그 경기가 케이블 TV와 인터넷을 통해 생중계되고 있다. 팬들에게는 좋지만 선수들에게는 간혹 곤혹스러울 상황이 연출될 수 있을 법하다.

KIA 선동열 감독은 8일 목동 넥센전에 앞서 감독실에서 TV로 생중계된 퓨처스리그 NC다이노스와 KIA의 경기를 봤다. 선 감독이 눈여겨 본 선수는 부상에서 회복해 2군에서 실전감각을 쌓고 있는 송산과 김상현. 두 선수는 이날 경기에 나란히 출전했다.

선 감독은 “요즘 케이블 TV 덕분에 2군 경기도 볼 수 있고 많은 도움을 받는다. 덕분에 2군 선수들을 눈여겨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라고 말하며 웃었다.

하지만 주요 선수들에 대해 묻자 선 감독의 얼굴에서는 웃음기가 사라졌다. 그는 “송산과 김상현은 아직 좋지 않은 것 같았다. 정확한 것은 2군 코칭스태프의 이야기를 들어봐야 하지만 경기 장면만 보면 좀 더 (2군에서) 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지난해까지는 1군 감독이 2군 경기를 직접 보기는 힘들었다. 빡빡한 1군의 일정상 퓨처스리그 경기장을 직접 방문하는 게 쉽지 않은 일이었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TV로 경기가 중계돼 감독들이 마음만 먹으면 챙겨볼 수 있게 됐다. 2군 선수들은 TV중계가 잡힌 경기에 나서려면 좀 더 바짝 긴장을 해야 할 것 같다.

목동|최용석 기자 gty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gtyong11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