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만에 만난 쌍둥이, 영화 같은 일이 현실이 됐다

입력 2014-02-04 19:01:19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5년 만에 만난 쌍둥이.

25년 만에 만난 쌍둥이, 영화 같은 일이 현실이 됐다

지난해 유튜브 등을 통해 입양된 지 25년 만에 만난 한국계 쌍둥이가 온라인 모금 사이트를 통해 다큐멘터리 ‘재회 그 이후’ 제작비를 모금하고 있다는 소식이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는 가운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둘은 첫 만남 때 부터 전 세계적인 관심을 모았다. 1987년 11월19일 서울에서 태어난 뒤 몇주 후 미국 뉴저지와 프랑스 파리로 각각 입양된 이들은 지난해 2월13일 페이스북을 통해 처음 상대의 존재를 밝혔다고 알려져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아나이스 지인이 유튜브에서 서맨사를 발견한 뒤 알렸고 아나이스는 유튜브를 통해 서맨사의 생년월일과 입양사실 등을 ‘스토킹’한 뒤 용기를 내 서맨사에게 페이스북 쪽지를 보냈다.

대서양을 사이에 두고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런던에 떨어져 사는 이들은 화상통화를 통해 심정적으로 서로가 한 핏줄임을 확인했다. 이들은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에 이같은 사실을 알린 뒤 다큐멘터리 제작과 DNA 검사를 위한 기금을 모았다. 한달 만에 목표한 4만달러 이상을 모았고 런던에서 재회한 뒤 그 장면을 다큐멘터리로 제작해 유튜브 등에 올려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25년 만에 만난 쌍둥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25년 만에 만난 쌍둥이, 멋져”,“25년 만에 만난 쌍둥이, 대단하네”,“25년 만에 만난 쌍둥이, 짱이다”,“25년 만에 만난 쌍둥이, 축하해요”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