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비하사진 노출, MBC ‘기분좋은날’ 경고…공개 사과

입력 2014-02-26 14: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노무현 비하사진

'노무현 비하사진' 경고 조치

MBC '기분좋은 날'이 노무현 비하사진과 관련 경고조치를 받았음을 고지했다.

MBC `기분 좋은 날`은 26일 방송 시작전 "MBC는 지난 2013년 12월 18일 방송된 `기분 좋은 날` 프로그램에서 고인이 된 전직 대통령을 비하할 목적으로 만들어져 유포된 이미지를 외국 화가 사진인 것처럼 노출한 사실이 있다"고 시인했다.

이어 "방송심의에 관한 규정, 제 14조 객관성, 제 20조 명예훼손 금지 제 2항, 제 27조 품위 유지 제 1항을 위반한 것으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제재조치 결정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해당 방송 프로그램의 관계자에 대한 징계 및 경고 조치를 받았다"고 고지했다.

또 '기분좋은 날 '제작진은 "문화방송은 이를 계기로 방송심의에 관한 규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보다 좋은 프로그램을 방송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공식 사과했다.

앞서 MBC는 지난해 12월 18일 악성림프종으로 세상을 뜬 유명 화가 밥로스의 자료 화면을 내보내던 과정에서 밥로스와 故 노무현 대통령의 합성 사진을 내보내는 실수를 저질로 빈축을 샀다.

한편 누리꾼들은 "노무현 비하사진 사과해야 마땅하다", "MBC는 이런 실수가 다시 없기를", "노무현 비하사진 방송, 낯이 뜨겁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