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석준 아나운서 국정원 옹호 발언, 사과에도 논란 커져

입력 2014-04-15 16: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석준 아나운서. 사진|KBS

한석준 KBS 아나운서가 국정원을 옹호하는 듯한 발언으로 구설에 올랐다.

한 아나운서는 15일 방송된 KBS 쿨FM '황정민의 FM대행진'에서 국가정보원 간첩 증거 위조 사건에 대한 이야기를 하던 중 "남재준 국정원장에 대해 증거위조 지시나 개입사실을 확인하지 못했다고 밝힌 편이 어떻게 보면 다행스럽다고 생각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나라 최고의 정보기관인데 안에서 어떤 지시가 오갔는지 밖으로 낱낱이 밝혀지면 그것도 좀 웃기지 않느냐"라고 덧붙였다.

이후에도 "어느 정도 국정원도 지켜줄 필요가 있는…"이라고 말을 이으려다 "내가 이런 말을 하면 안되나"라고 뒤늦게 자신의 발언이 문제가 될 수 있음을 인지했다.

방송이 끝날 무렵에는 그를 비난하는 글이 SNS 등을 통해 쏟아졌고, 방송사 게시판도 상황은 마찬가지였다.

이에 한 아나운서는 "지금 비난 문자가 굉장히 많이 오고 있다. 비난하시는 마음 충분히 알고 있다. 제가 말실수를 했다"며 "그런 뜻으로 한 말이 아니었다. 생방송이 미숙하다보니 이런 일이 생겼다. 이해해주시기 바란다. 범법을 해도 용서하고 덮어야 된다는 뜻이 절대 아니다. 용서해달라"고 사과했다.

하지만 한 아나운서의 사과에도 비난 여론이 이어졌고, 현재까지도 그의 경솔한 발언이 회자되고 있는 상태다. 또 각종 포털 사이트에는 한 아나운서의 이름이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등장하기도 했다.

한편 한 아나운서는 이번 일이 발생한 이후 연락을 거부한 채 외부와의 접촉을 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