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유먼, 사투리 티셔츠 깜짝 선물 ‘폭소 유발’

입력 2014-07-16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롯데 외국인 투수 유먼이 동료들에게 자비를 들여 제작한 티셔츠를 선물했다. 15일 사직구장에서 부산 사투리가 적힌 티셔츠를 입은 히메네스(왼쪽)와 넥센 심재학 주루코치가 얘기를 나누고 있다. 사직|김종원 기자 won@donga.com 트위터@beanjjun

꺠꺠사투리 티셔츠 만들어 동료에 선물
‘삐낐어’를 ‘삐낐썰’로 새겨 폭소탄

롯데의 장수 용병 쉐인 유먼(28)이 깜짝 선물로 동료들을 감동시켰다.

롯데 선수들은 비로 취소된 15일 사직 넥센전에 앞서 앞뒤로 사투리가 적힌 흰색 티셔츠를 입고 훈련에 임했다. 티셔츠 앞면에는 ‘뭐라카노’, 뒷면에는 ‘ ’ 이라는 단어가 커다란 한글로 새겨져 있었다.

알고 보니 이 티셔츠는 유먼이 훈련 전 선수들 전원에게 직접 나눠준 선물. 두산과 KIA의 추격을 받고 있는 롯데 선수단에게 ‘힘을 내서 4강을 지켜내자’는 의미로 준비했다. 당연히 선수들은 물론 코칭스태프도 유먼의 깊은 뜻에 감동받았다. 티셔츠 앞뒷면을 장식한 두 단어는 평소 유먼이 자주 사용하는 부산 사투리. ‘뭐라고?’라는 의미의 ‘뭐라카노’는 제대로 적었지만, 의미를 알기 힘들었던 ‘ ’은 ‘화났니?’라는 뜻의 ‘ ?’를 유먼이 들은 대로 옮긴 것이라고 한다. 한글 아래에는 다른 용병들을 위해 영어로 친절한 해석(?)까지 곁들여 놓았다. 유먼은 “한 장당 1만원 정도씩 들여 직접 제작했다. 동료들에게 기운을 불어 넣어 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사실 유먼의 이런 정성은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4월에도 직접 티셔츠를 제작해 동료들에게 나눠줬다. 티셔츠 앞면에는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한국음식인 ‘찜닭 힘!’을 적었고, 뒷면에는 ‘롯데 화이팅!’이라고 새겼다. 당시 롯데는 시즌 초반부터 팀 성적이 좋지 않아 풀이 죽어 있었다. 선수들은 유먼의 티셔츠를 입고 훈련하면서 힘을 냈다.

타 구단은 이기적인 용병들 때문에 잔뜩 골머리를 앓고 있다. 그러나 유먼은 남다른 동료애로 팀을 놀라게 했다. 유먼이 한국에서 3년간 뛰고 있는 비결이다.

사직|배영은 기자 yeb@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goodgoer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