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언 안경, 사진 유포까지… “오전 11시 반 기자회견”

입력 2014-07-24 11: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동아일보

유병언 안경, 사진 유포까지… “오전 11시 반 기자회견”

전 세모그룹 회장 유병언(73) 시신 사진이 유출돼 경찰이 수사에 착수한 가운데 경찰이 유병언의 안경을 공개할 계획이다.

경찰은 24일 오전 10시쯤 “송치재 가든에서 500m 정도 떨어진 지점에서 유 씨의 것으로 추정되는 안경을 발견해 확인 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 안경이 유병언의 안경으로 확인된다면 도주 경로 등이 파악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앞서 유병언의 시신 사진도 유포돼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서울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수사 기록 가운데 하나인 유병언의 시신 사진이 지난 23일 카카오톡 등 SNS를 통해 널리 유포된 사실을 확인해 경위를 수사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이 사진이 수사기록 중 하나인 것으로 확인됐다. 유병언 사진의 최초 유출자를 추적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포된 유병언의 사진은 유 씨의 시신이 발견됐을 당시 찍힌 것으로 수풀 속에 누워있는 부패한 시신의 모습이 그대로 담겨있다고 한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시신의 부패 정도와 시신의 키가 큰 점, 시신이 있던 곳에 풀이 자라지 않고 꺾여 있던 점 등을 들어 유 씨의 사망에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다.

한편 유병언 안경과 관련된 조사발표는 잠시 뒤 11시 반부터 열릴 예정이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