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권택 감독 102번째 작품 ‘화장’, 베니스영화제 공식 초청

입력 2014-07-25 11: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임권택 감독 102번째 작품 ‘화장’, 베니스영화제 공식 초청

임권택 감독의 102번째 작품 ‘화장’(제작 명필름)이 제71회 베니스 영화제에 초청되었다. 이는 ‘씨받이’, ‘하류인생’, ‘천년학’에 이은 베니스 영화제의 4번째 초청이다.

‘화장’은 제71회 베니스 영화제 비경쟁 부문(Out of Competition)중 마스터 감독들을 소개하는 갈라(gala) 상영작으로 초청되었다.

베니스 영화제 공식 부문은 공식 경쟁(Venezia 71), 비경쟁(Out of Competition), 오리종띠(Orizzonti), 베니스 클래식(Venice Classics) 총 4가지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비경쟁 부문에는 그 해의 가장 중요하게 손꼽히는 작품들이 최대 12편까지 선정된다. 이 중에는 역대 베니스 경쟁 부문에 초청된 적이 있는 거장 감독들의 작품들도 포함된다.

‘화장’이 초청된 상영작 부문에 임권택 감독의 ‘천년학’이 2007년에 초청된 바 있으며, 이 외에도 끌로드 샤브롤의 ‘둘로 잘린 소녀’, 우디 앨런의 ‘카산드라 드림’, 세르지오 레오네의 ‘황야의 무법자’ 등이 초청된 이력이 있다.

해외배급을 맡고 있는 화인컷은, 베니스 영화제 프로그래머인 엘레나 폴라치(Elena Pollacchi)가 “진정한 영화 ‘마스터’만이 이러한 어려운 소재를 이 정도의 자신감을 갖고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화장’은 인생의 여러 단계에서 마주칠 수 있는 인간관계에 대해 풍부하게 얘기하는 멋진 영화이다”라고 평했다고 전했다.

제71회 베니스 영화제는 8월 27일부터 9월 6일까지 열리며, ‘화장’은 월드 프리미어로 베니스에서 첫 선을 보이게 된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