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물난리로 지하철 일부 침수…1·2호선 일부구간 운행 중지

입력 2014-08-25 15: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부산 침수·부산 지하철 운행중단 노선’

부산 물난리로 지하철 일부 침수…1·2호선 일부구간 운행 중지

'부산 지하철·침수·산사태'

부산에 호우경보가 발령된 가운데, 부산 곳곳에서 침수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25일 부산광역시청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부산 호우경보 발령, 부산 지하철 구간 운행"이라는 제목으로 "여러분, 오늘 비가 정말 무섭게 내리네요. 집중 호우로 인해 침수된 지역이 발생했습니다. 현재 지하철 1호선은 신평역에서 장전역까지, 2호선은 장산역에서 구명까지 구간운행하고 있습니다"는 내용의 공지를 게재했다.

이날 오후 1시를 기해 부산지방기상청은 부산에 호우경보를 발령했다. 오후 1시 30분에는 강풍주의보도 발표했다.

24일 밤에 시작된 비는 대청동 관측소 기준으로 이날 오후 2시까지 33㎜ 내렸지만 지역별로 큰 편차를 보이고 있다.

특히 금정산을 낀 금정구에는 오후 1시부터 시간당 100㎜의 집중호우가 내리면서 오후 2시 현재 153.5㎜의 강수량을 기록했다. 이 때문에 온천천 물이 범람해 세병교와 연안교의 차량통행이 금지됐고, 온천천 산책길도 통제되고 있다.

25일 오후 2시 22분쯤 부산시 북구 구포동의 한 아파트 경로당이 인근에서는 산사태로 쏟아져 내린 흙더미에 경로당이 붕괴하는 사고도 발생했다. 경로당 안에 사람이 있었는지는 파악되지 않고 있다.

비는 오후로 접어 들면서 초속 10m의 강한 바람도 동반하고 있다. 일부 해안가에는 돌풍까지 불어 순간 최대 풍속 초속 15m를 기록했다.

기상청은 돌풍과 함께 국지성 호우가 밤까지 계속돼 30∼80㎜, 일부 지역에는 120㎜의 비가 더 올 것으로 예보하며, 시설물 관리를 빈틈없이 해 달라고 당부했다.

부산 지하철 침수에 누리꾼들은 "부산 지하철 침수, 얼마나 비가 쏟아지면", "부산 지하철 침수, 더 이상 피해없길", "부산 지하철 침수, 산사태 피해도 있다는데 걱정이다"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