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역배우 서신애, 국제 청소년 차 문화대전서 대통령상 수상

입력 2014-09-16 09: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역 배우 서신애가 국제 청소년 차 문화대전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16일 서신애의 소속사 sidusHQ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지난 13일 서신애양이 ‘제19회 명원 국제청소년 차 문화대전’에 참가해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준비된 한국 문화 알리미의 청아한 모습 정말 아름답네요! 대통령상 수상 축하해요”라는 글과 함께 서신애의 단아한 한복 사진이 업데이트 되었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 서신애는 단아한 한복 맵시를 과시하고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가 하면, 자리에 착석해 차분하고 침착하게 다도를 행하는 모습과 대통령수상에 빛나는 상장 사진은 그간 방송에서 보여졌던 생기발랄한 면모와는 전혀 색다른 매력을 뽐내고 있다.

특히 명원 국제 청소년 차 문화대전은 19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차 문화대전에는 유치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등 국내외 약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서신애가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아 더욱 주목을 끌고 있다.

한편 서신애는 이날 수상에 대해 “아직 많이 부족한데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다도에 대해서 더 깊게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 ‘명원 국제 청소년 차 문화대전’으로 인해 한국 전통 다례 문화가 세계적으로 알려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