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독재자’ 설경구 “김일성 대역 역, 힘들어서 짜증냈다”

입력 2014-09-29 11: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설경구. 사진 | 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나의 독재자’ 설경구 “김일성 대역 역, 힘들어서 짜증냈다”

배우 설경구가 김일성 대역 역을 맡아 힘들었다고 밝혔다.

설경구는 29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열린 영화 ‘나의 독재자’(감독 이해준·제작 반짝반짝영화사)제작보고회에서 “김일성 대역을 하는데 힘들어서 짜증난 적이 있다”고 말했다.

‘나의 독재자’에서 자신이 김일성이라 믿는 아버지 ‘성근’ 역을 맡은 설경구는 “김일성 역이 아니라 대역이라서 ‘나는 나다’라고 생각하고 했다. 김일성 제스처 등은 많이 공부를 했지만 ‘박해일의 아버지’라는 범주에서는 벗어나면 안 됐다”고 말했다.

이어 “김일성의 목소리가 공개된 것이 별로 없어서 굵게 내려고 했고 손동작을 많이 하려고 했다. 제스처 위주로 연기를 한 것 같다”며 “그런데 ‘성근’역이 너무 힘들어서 감독님에게 짜증도 많이 내고 막판에는 안 보려고 했다. 결국 내가 먼저 사과했다”고 덧붙였다.

이에 박해준 감독은 “차라리 김일성은 연기했으면 더 편했을 것이다. 그런데 그 사람을 연기하는 사람을 연기하려니 복잡한 과정이 있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영화 ‘나의 독재자’는 대한민국 한복판, 자신을 김일성이라 굳게 믿는 남자와 그런 아버지로 인해 인생이 꼬여버린 아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첫 남북정상회담 리허설을 위해 김일성의 대역이 존재했다는 역사적 사실에 영화적 상상력을 가미했다. ‘천하장사 마돈나’, ‘김씨 표류기’의 이해준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설경구 박해일 윤제문 이병준 류혜영 이규형 등이 참여한다. 10월 개봉 예정.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 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