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가요제회 콘서트서 신해철 추모 무대

입력 2014-10-30 10: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고 신해철의 데뷔 무대였던 대학가요제회에서 ‘신해철의 추모’ 무대가 마련된다.

대학가요제 측은 30일 “11월8일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리는 ‘2014 대학가요제 포에버’ 콘서트에서 신해철을 추모한다”고 밝혔다.

이날 출연진 전원이 1988년 MBC 대학가요제 대상 수상곡인 ‘그대에게’를 공연 엔딩곡으로 합창한다.

당시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신해철과 그룹 무한궤도의 공연 동영상도 함께 공개한다.

또 신해철이 대학가요제회 기획팀장으로 활약하던 모습을 비롯해 주요 활동 장면을 편집한 영상으로 고인을 추모한다.

대학가요제회 회원들은 28일 서울 풍납동 서울아산병원에 마련된 고인의 빈소를 찾아 단체 조문을 했고, 그룹 마그마 출신 조하문 목사의 집례로 추모 예배도 했다.

대학가요제회 측은 “신해철에게 고맙고 미안하다. 서로 나눌 이야기가 너무 많았지만 이렇게 헤어져 안타깝다”며 “대학가요제회에 열심히 동참했던 고인의 영상이라도 무대에 함께 하는 것은 당연하다. ‘그대에게’ 노랫말처럼 신해철은 대학가요제 곁에 영원히 존재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mangoostar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