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오즈의성 사고, 5세 남아 회전 원형판에 손가락 끼어…손가락 절단

입력 2014-11-07 09: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에버랜드 오즈의성 사고' 사진출처|YTN 방송화면 캡처

'에버랜드 오즈의성 사고'

용인 에버랜드 내 한 놀이기구에서 끔찍한 사고가 발생했다.

지난 5일 오후 7시께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 내 '오즈의 성'안에서 남자 어린이 김모(5)군이 회전하는 원형판에서 넘어져 바닥 틈에 손가락이 끼이면서 왼쪽 중지 끝마디가 절단되며, 검지와 약지가 골절되는 등 심하게 훼손됐다.

이 원형판은 지름 130cm로 1분에 6바퀴가량 회전하는 기구로 김 군은 1cm가량 되는 틈에 손가락이 끼인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에 따르면, 놀이기구 내 안전요원은 2명으로 출입구와 2층 사다리지점에 각각 배치돼 있었다. 이에 "사고 지점에 안전요원을 배치해야만 하는지에 대해선 조사를 좀 더 해봐야 할 것 같다"고 전했다.

이번 사고에 대해 에버랜드 측은 언론을 통해 설명자료를 배포하며 "안타까운 사고에 대해 피해 어린이와 부모님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사고 발생 직후 해당 놀이기구에 대한 정밀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누리꾼들은 이 같은 소식에 "에버랜드 오즈의성 사고, 불쌍해서 어떡하냐" "에버랜드 오즈의성 사고, 부모 마음이 얼마나 아플까" "에버랜드 오즈의성 사고, 조심 또 조심해야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