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티슈 안전 조사 결과… ‘26개 제품 모두 안전’

입력 2014-12-01 14: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물티슈 안전 조사 결과… ‘26개 제품 모두 안전’

물티슈 안전에 관한 조사 결과에 누리꾼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물티슈에 함유돼 인체 유해 여부를 놓고 논란이 불거졌던 살균·보존제 성분이 시중 제품에는 기준치 이하로 들어있어 안전하다는 조사 결과가 나타났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사람 몸에 사용하는 물티슈 제품 144개를 구매해 실태를 조사한 결과 '세트리모늄 브로마이드' 성분이 조사 대상 제품 모두에서 안전기준 이하로 나왔다고 발표했다.

세트리모늄 브로마이드는 부직포와 물이 주성분인 물티슈에서 살균과 보존 기능을 하는 성분이다.

최근 이 물질의 안전성에 대해 문제가 제기되자 제조사 측이 반박하는 등 논란이 일어 화제로 떠올랐다.

국가기술표준원은 전문기관의 분석 결과 조사대상 제품 144개 중 26개 제품에서 세트리모늄계 성분이 사용됐는데, 제품 중량 내 비중이 0.0055∼0.0604%에 그쳤다고 전했다.

이는 안전 기준인 ‘제품 중량의 0.1%'를 밑도는 수치여서 시중에 유통 중인 제품은 “안전하게 성분 관리가 되고 있는 셈”이라고 국표원은 설명했다.

물티슈 안전에 네티즌들은 "물티슈 안전, 다행이야", "물티슈 안전, 마음껏 써야겠어", "물티슈 안전, 억울했을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