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랑 사파리 “다이빙 아냐, 출혈도 있었다”

입력 2014-12-11 13: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스위스 프로축구 FC 바젤의 미드필더 베랑 사파리(29)가 자신의 억울한 심정을 밝혔다.

영국 언론 ‘런던 이브닝 스탠다드’는 11일(이하 한국시각) 사파리의 인터뷰를 보도했다.

이에 앞서 지난 10일 영국 리버풀 안필드에서 열린 2014-1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B조 최종전 리버풀과의 경기가 열렸다.

경기 후반 15분 리버풀의 라자르 마르코비치는 센터서클 부근에서 드리블을 하던 중 뒤따라 수비하던 사파리의 얼굴에 팔을 휘둘렀다. 사파리는 얼굴을 부여잡고 그라운드에 쓰러졌다. 심판은 휘슬을 불었고 마르코비치에게 다가가 레드카드를 꺼냈다.

이 상황에 대해 브랜든 로저스 리버풀 감독은 경기 직후 “사파리의 액션으로 마르코비치가 퇴장당했다. 심판은 그의 액션을 봤어야 했다”고 비판했다.

하지만 사파리는 당시 상황에 대해 “입에서 피까지 났다. 마르코비치가 날 가격하지 않았다면 그라운드에 쓰러지는 일도 없었을 것. 난 그런 일로 다이빙 하는 선수가 아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그때 조금 이상하다는 생각은 들었다. 난 처음에 레드카드가 나온 줄도 몰랐다. 심판이 반칙 때문이 아니라 머리 부상이 염려돼 휘슬을 불었을 거라고 생각했고 리버풀의 공격이 이어지리라 예상했다. 하지만 일어나보니 리버풀 선수들이 내게 화가 나 있더라”고 해명했다.

결국 이날 경기에서 리버풀은 수적 열세에도 불구하고 동점을 만들었지만 끝내 1-1로 비겨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한편, 이날 무승부를 거둔 바젤은 2승1무3패(승점7)로 리버풀의 추격을 따돌리고 챔피언스리그 16강에 안착했다.

동아닷컴 김우수 기자 woos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