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나, 화장품 업계 최초 4회 연속 CCM인증

입력 2014-12-12 13: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코리아나, 화장품 업계 최초 4회 연속 CCM인증

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유학수)이 11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주최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

이로써 코리아나화장품은 2008년 화장품업계 최초 CCM인증을 받은 이래 4회 연속 CCM 인증을 받았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이다.

코리아나화장품은 ‘소비자 불만 처리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등 소비자가 안전하게 코리아나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생산설비 및 환경 등을 개선하여 제품 품질을 크게 향상 시켰다.

또한 제품 판매 현장 접점에 있는 판매처와 뷰티카운셀러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소비자 만족 경영 시행방안’을 마련하여 소비자 관리를 강화하고 있으며 본사 CS센터에서 거래처와 소비자 개개인별 클레임 현황을 파악함으로 전사적으로 소비자 서비스 마인드에도 강화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코리아나화장품 유학수 대표이사는 “코리아나화장품은 제품 개발 및 판매 등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을 모범적으로 운영하여 소비자 만족과 행복을 위해 국가와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국내 최고의 화장 문화 서비스 대표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재학 기자 ajapt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ajapto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