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콩리턴 조현아, 사무장에 사과쪽지 남겨…“사과 내용은?”

입력 2014-12-15 10: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BS 뉴스화면 캡쳐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땅콩 리턴' 사건으로 피해를 입은 사무장과 승무원에게 사과 쪽지를 남긴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항공은 14일 "조현아 전 부사장이 박창진 사무장과 승무원에게 직접 사과하기 위해 이들의 집에 각각 찾아갔다"며 "둘 다 집에 없어 만나지 못하고 사과 쪽지만 남겼다"라고 전했다. 조현아 전 부사장은 이후에도 이들을 직접 만나 사과의 뜻을 전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조현아 전 부사장은 지난 5일 뉴욕발 대한항공 1등석에서 승무원의 견과류 제공 서비스를 문제삼아 사무장을 질책, 항공기를 되돌려 사무장을 내리게 해 논란이 된 바 있다/

사무장 박창진 씨는 KBS 9시뉴스와 인터뷰에서 "조현아 전 부사장이 욕설과 폭행을 했다", "대한항공 직원들이 조현아 전 부사장에게 유리한 진술을 강요했다"라고 폭로해 논란이 커질 전망이다.

특히 박씨는 "조현아 전 부사장이 심한 욕설과 함께 서비스 지침서 케이스의 모서리로 손등을 수차례 찔러 상처가 났다", "자신과 여승무원을 무릎 꿇린 상태에서 모욕을 줬고, 삿대질을 계속하며 기장실 입구까지 밀어붙이기도 했다"라고 전했다.

조현아 사무장에 사과쪽지에 누리꾼들은 "조현아 사무장에 사과쪽지, 헐랭", "조현아 사무장에 사과쪽지, 심하다 정말", "조현아 사무장에 사과쪽지, 마니또 놀이하나", "조현아 사무장에 사과쪽지, 성격 왜저래 "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