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아 이틀째 사과 허탕…누리꾼들 "성난 여론 의식, 삼고초려 하나?"

입력 2014-12-15 17: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조현아 이틀째 사과 허탕

조현아 이틀째 사과 허탕…누리꾼들 "성난 여론 의식, 삼고초려 하나?"

'조현아 이틀째 사과 허탕’

‘땅콩회항’논란을 일으킨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사무장과 승무원에게 직접 사과하기 위해 이틀째 찾아갔지만 허탕을 친 것으로 알려졌다.

15일 대한항공 측은 조현아 전 부사장이 이날 오전 자신에게 견과류를 서비스한 승무원과 비행기에서 내쫓긴 박창진 사무장의 집을 재차 방문했지만 두 사람 모두 집에 없어 준비한 편지만 우편함에 남기고 왔다고 전했다.

박 사무장의 집은 서울 마포구 신공덕동, 승무원의 집은 강서구 등촌동으로 알려졌다.

앞서 조현아 전 부사장은 전날에도 두 사람의 집을 찾았지만 만나지 못해 사과 쪽지를 문틈으로 밀어넣고 발길을 돌린 바 있다.

대한항공 측은 “조 전 부사장이 승무원과 사무장에게 직접 사과한다고 했으니 만나서 사과하기 위해 계속 시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조현아 전 부사장은 지난 5일 뉴욕발 대한항공 1등석에서 승무원의 견과류 제공 서비스를 문제삼아 사무장을 질책하며 이륙 준비중인 항공기를 되돌려 사무장을 내리게 해 항공보안법 등을 위반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땅콩 회항’ 사건으로 해당 항공기에서 내리게 된 사무장인 박창진 씨는 조현아 전 부사장이 욕설과 폭행을 했다고 주장해 파문이 일었다.

이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조현아 이틀째 사과 허탕, 삼고초려 하나?", "조현아 이틀째 사과 허탕,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 격", "조현아 이틀째 사과 허탕, 화난 여론 의식한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