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영기 석상준, 욕설논란에 서두원 사과…“수장으로서 사과드린다”

입력 2014-12-17 14: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홍영기 석상준’ 사진출처|SNS 화면 캡처

'홍영기 석상준'

이종격투기 선수 송가연(20)의 경기 패배를 둘러싸고 홍영기와 석상준이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송가연은 지난 14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릭픽홀에서 열린 '로드FC 020' 아톰급 매치에 출전해 사토미 타카노(24)와의 경기에서 서브미션 패배했다. 그러나 송가연은 경기가 끝난 뒤 심판에 항의하며 사토미의 악수 제안을 거부해 매너 논란을 일으켜 비난의 목소리가 쏟아졌다.

이에 송가연은 다음 날인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경기가) 끝난 뒤 제가 안 좋게 비춰진 부분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 "심판이 내리신 판단이 옳은 결정이라고 생각한다"고 패배를 인정, 전날 불거진 매너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그러나 송가연의 패배 후폭풍은 다른 쪽으로 번졌다. 송가연의 로드FC 팀 동료들이 송가연의 경기가 끝나자 자신들의 SNS를 통해 송가연을 옹호하며 비속어를 사용해 욕설 논란을 일으킨 것이다.

16일 석상준 코치는자신의 SNS에 "가연이한테 욕하는 놈들 다 X까"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 같은 팀 소속인 홍영기는 "족가족가족가 이종카페(다음 이종격투기 카페)X가"라는 글을 게재했다.

논란이 커지자 로드FC 수장인 서두원(33)은 16일 격투기 커뮤니티 게시판 '이종격투기 카페'에 "팀원을 제대로 교육하지 못하고 경거망동하게 한 점 머리 숙여 사죄한다"면서 "송가연의 안타까운 모습에 감정이 격했던 것 같다. 무조건 죄송하다"고 대신 사과에 나섰다.

누리꾼들은 이 같은 소식에 "홍영기 석상준, 사과해라" "홍영기 석상준, 본인이 사과해야할듯" "홍영기 석상준, 고생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