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스포츠동아 하반기 HIT상품] 고깃집 프랜차이즈 구이가, 색다른 메뉴로 승부

입력 2014-12-23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가업FC|구이가

올해에 이어 2015년에도 창업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아이템은 고깃집이다. 장기간 안정적 매출을 원하거나 고수익을 목표로 하는 창업자들의 관심이 쏠리는 업종이기도 하다. 사업성이 높은 만큼 경쟁이 치열한 고깃집은 프랜차이즈 선택이 성패의 관건이 된다. 아이템 경쟁력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충족시키며 지속적인 가맹점 관리 시스템을 갖춘 프랜차이즈를 선택해야 한다. 삼겹살로 대표되는 고깃집은 예나 지금이나 가족 단위 외식과 직장인 회식 메뉴 1순위로 꼽힌다. 하지만 소비자들의 선택 기준과 니즈는 과거와 사뭇 달라졌다. 고깃집 역시 맛이 가장 중요한 경쟁력이 된 지 오래다. 단조로운 구성, 가격 경쟁력만을 내세운 메뉴로는 더 이상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지 못한다.

정통 삼겹살 프랜차이즈 ‘구이가’는 이 같은 소비자 변화에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처함으로써 새로운 업계 트렌드를 제시했다. 본사인 ㈜가업FC는 선진화한 생산, 물류 시스템과 함께 메뉴 개발 전문 R&D 인프라를 운영해 한 차원 높은 수준의 메뉴 경쟁력을 확보했다. 또 국내외 다양한 품종의 고기와 레시피를 연구해 특화한 새로운 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가맹점의 매출 상승 효과를 이끌어내고 있다. ㈜가업FC 본사 관계자는 “구이가는 메뉴 개발 및 마케팅 전략, R&D 분야에 있어 독보적인 인프라와 노하우를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1544-2292(www.92ga.co.kr)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