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낙상사고 고민 끝! ‘도시형 아이젠’ 출시

입력 2014-12-30 17: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파로 인해 발 끝에도 변화가 찾아왔다. 본격적인 한파로 출근길 폭설까지 내리면서 등산용 제품과 달리 평지에서도 신을 수 있는 도시형 아이젠 제품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

눈은 눈길과 빙판길을 만들어 내므로 낙상사고를 유발한다. 겨울철 낙상사고가 통상 다른 계절보다 3배 가량 높다.

조심한다고 하지만 곳곳에 숨어 있는 빙판길은 보행자에게 공포의 대상일 수밖에 없다. 미끄러져 넘어지거나 엉덩방아를 찧을 때 자칫 잘못 넘어질 경우 손목, 고관절, 발목 골절상을 입을 수 있고 심한 경우 후유증이 큰 척추압박골절을 당할 수도 있다. 특히 골다공증이 있는 연로한 장년층과 뼈가 약한 여성, 임신부에게는 한번의 낙상이 큰 사고를 부를 수 있
다.

따뜻한 점퍼, 보일러 선물도 막아내지 못하는 낙상사고의 위험을 아주 간단한 장치 하나로 낮출 수 있다. ‘도시형 아이젠’으로 통하는 미끄럼방지 패드 ‘멀티젠’이란 제품이다. 등산 등 야외 활동에 적극적인 장년층과 바닥 물기가 많은 수산시장을 자주 찾는 주부들에게 더 없이 좋은 선물이다.

고려생활건강(대표이사 박충식)에서 판매중인 2015년형 멀티젠은 산악용은 물론 평지의 눈밭, 빙판에 더 강하다. 기존 등산화나 운동화, 구두 등 평소 출퇴근길에 신던 신발에 간단히 끼워 부착하기만 하면 된다. 낚시나 레저용으로 안성맞춤.

또한 등산용 아이젠은 금속 소재인 데 반해 2015년형 멀티젠은 고탄성 특수 고무소재를 사용해 장시간 착용해도 발, 발목, 무릎에 손상과 무리가 가지 않는다. 발앞굽에 5개와 뒷굽에 2개의 문어 빨판처럼 생긴 접시형 접촉부가 노면을 강하게 잡아준다. 작은 모래알 입자가 박혀 있어 오랜 사용으로 바닥면이 닳아도 제동력을 끝까지 유지해 해준다.

착용 방법은 간단하다. 신발을 신은 상태에서 멀티젠 앞쪽부터 신발을 신듯이 끼워주면 된다. 고탄력 재질이어서 마치 스타킹을 신은 듯 신발 바닥에 꼭 달라붙어 흔들리지 않는다.
캠핑이나 낚시 가벼운 등산, 스키장이나 눈썰매장, 스케이트장에서도 효과적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 빙판, 눈밭을 걸을 때는 운동화 끈을 길게 하거나 바지가 너무 길면 계절과 관계없이 쉽게 넘어질 수 있으므로 외출 전에 잘 살펴야 하며 평소보다 보폭을 10~20% 줄여서 걷는 것이 좋다.

고려생활건강(www.korcare.co.kr)은 멀티젠을 소비자가 2만9900원에서 할인된 2만6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여성용은 M사이즈 220~255mm, 남성용 L사이즈 255~290mm 2개 사이즈 중에서 선택하면 된다.

<동아닷컴>

▶제품 자세히 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