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죠앤 추모식 열려, 가족과 팬들이 함께한 마지막 인사

입력 2014-12-30 19: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故 죠앤 추모식’

'가수 죠앤'

가수 죠앤의 추모식이 서울에서 엄수됐다.

지난 30일 서초구 잠원동 늘푸른 교회에서 가수 죠앤의 추모식이 열렸다. 앞서 유족들은 지난 13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스카이 로즈 채플에서 장례식을 진행했으나, 고인을 추억하는 한국 팬들과 한국의 지인들을 위해 마지막 작별 인사를 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추모식 현장에는 아름다운 고인의 영정사진 뒤로 생전 한국에서 가수 활동을 하던 모습과 지인들과 함께 찍은 사진 등 고인의 인생이 담긴 영상이 상영돼 슬픔을 더했다.

죠앤의 아버지는 영상 속 밝게 웃는 죠앤을 보며 연신 눈물을 터트려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친오빠이자 과거 아이돌 그룹 테이크 멤버였던 이승현(30)도 아버지의 눈물에 눈시울이 붉어졌다.

죠앤은 과거 김형석에게 발탁돼 만 13세였던 지난 2001년 가요계에 정식 데뷔했다. 죠앤은 '제2의 보아'라 불리며 솔로 여가수로서 남다른 역량을 인정받았다. 한동안 국내 연예활동을 하지 않았던 죠앤은, 지난 2012년 케이블채널 Mnet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4'에 출연하며 가수로서 재기를 꿈꿨지만 아쉽게 탈락했다.

이후 죠앤은 지난 2일(한국시간) 미국에서 숨을 거뒀다. 고인은 지난달 26일 미국에서 교통사고를 당한 뒤 치료를 받아왔지만 결국 로스앤젤레스 한 병원에서 세상과 작별했다.

이승현은 당시 사고 경위에 대해 "경찰 보고서를 아직 못 받았다"며 "증인도 없고, 현장 CCTV도 없어서 지금으로선 어떻게 사고가 났는지 상상만 할 뿐"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확한 것은 차가 2대였고, 죠앤은 혼자 퇴근길이었다. 차량 왼쪽이 받힌 흔적이 있다. 경찰 조사 결과는 1~2주 정도면 나올 것 같다. 연말이라 늦어지는 것 같다.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고 덧붙였다.

누리꾼들은 이 같은 소식에 "죠앤 추모식, 안타깝다" "죠앤 추모식, 힘내세요" "죠앤 추모식,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