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민 “복수하겠다” 메시지 알려지자 “잘못했다”사과

입력 2014-12-31 13: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조현민

대한항공 조현민 전무가 조현아 전 부사장에게 "복수하겠다"라는 메시지를 보냈다가 해당 사실이 알려지자 사과했다.

조현민 전무는 조현아 전 부사장이 서울서부지검에 출석한 17일 “반드시 복수하겠어”라는 내용의 메시지를 보냈고, 이는 조현아 전 부사장의 휴대전화를 압수한 검찰이 메시지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드러났다.

조현민 전무가 누구에게 복수하겠다는 것인지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해당 메시지 내용은 조현아 전 부사장의 영장실질심사 때 제출된 수사 자료에도 포함됐다.

해당 메시지에 대한 논란이 일자 조현민 전무는 31일 트위터에 "오늘 아침 신문에 보도된 제 문자 내용 기사때문에 정말 무어라 드릴 말씀이 없을 정도로 죄송한 마음입니다. 굳이 변멍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다 제 잘못이니까요"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조 전무는 "치기어린 제 잘못이었습니다. 그날 밤에 나부터 반성하겠다는 이메일을 직원들한테 보낸 것도 그런 반성의 마음을 담은 것이었습니다. 부디 여러분의 너그러운 용서를 빕니다. 조현민 올림"이라고 사과했다.

한편 조현민 전무는 조현아 부사장에 대한 일련의 사건을 두고 "모든 임직원의 잘못'이라는 반성문을 보내 물의를 일으킨바 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