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감독의 자신감 “지난 한국전, 우리가 지배했다”

입력 2015-01-28 10: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한국과 함께 2015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결승에 오른 개최국 호주의 엔제 포스테코글루(50) 감독이 포부를 밝혔다.

호주는 지난 27일(이하 한국시각) 호주 뉴캐슬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랍에미리트(UAE)와의 아시안컵 준결승에서 2-0으로 승리를 거뒀다. 호주는 오는 31일 오후 6시 시드니에서 한국과 우승컵을 놓고 마지막 일전을 겨룬다.

한국과의 경기를 앞두고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우리는 이번 대회 통틀어 매우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자신했다. 이어 "지금 선수들은 자신을 믿고 있다. 승리는 그에 따른 보상"이라면서 "이대로 선수들이 발전하고 도전해 더 좋은 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과 호주는 이번 대회 조별리그에서 같은 A조에 속해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맞붙은 바 있다. 지난 17일 브리즈번에서 열린 경기에서 한국은 이정협의 골에 힘입어 1-0으로 승리했다. 당시 호주는 유효슈팅 수(7개)에서 한국(3개)에 2배 이상 앞서며 공격적인 모습을 보였지만 골키퍼 김진현의 선방에 번번이 막혀 골과 연결시키지는 못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당시 경기를 회상하며 "지난 한국전을 치른 뒤 우리는 승리하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만족스러운 경기력을 선보였고 경기 전반적으로 지배했다고 생각한다"고 만족을 표했다.

그는 아울러 다가올 결승전에 대해 "(결승전에서) 골을 넣어야만 한다. 지난 한국전에서는 많은 득점 기회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골을 넣지 못했다"면서 "우리 시각에서 볼 때 현재 호주에 부정적인 것은 어떠한 부분도 보이지 않는다"고 밝혔다.

동아닷컴 김우수 기자 woos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