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트, 日현지 레이블 ‘비스트 뮤직’ 설립…매달 총 10곡 신곡 발매

입력 2015-03-17 17: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비스트가 일본 현지에서 자신들의 이름을 딴 독립 레이블 '비스트 뮤직'을 설립하고 활동에 돌입했다.

비스트는 16일 일본 도쿄에서 현지 언론사 및 방송사를 초청해 기자회견을 갖고 일본 데뷔 5주년을 맞이해 독립 레이블인 ‘비스트 뮤직’의 창단을 알렸다.

비스트 뮤직은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인기 작곡가, 프로듀서 라인과 비스트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유지되는 레이블로 팀의 메인 프로듀서로 자리잡은 ‘굿 라이프’ 용준형이 힘을 합쳐 한층 폭 넓어질 비스트의 음악적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일본에 진출한 한류 아티스트 중 자신들의 이름을 건 독립레이블을 창단한 것은 비스트가 최초로, 비스트는 이 레이블을 통해 3월 첫 번째 신곡 ‘원(ONE)’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매달 총 10장의 연속 신곡 발매를 확정했다.

또한 5월 일본 주요 4개 도시인 요코하마, 오사카, 나고야, 후쿠오카에서 대규모 팬미팅 개최 역시 확정, 대대적 프로모션에도 돌입한다.

17일 오전 아이튠즈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 비스트 뮤직의 첫 번째 신곡 ‘원'은 지금처럼 변함없이 ‘온리 원’의 길을 따라 걷겠다는 비스트의 결의와 메시지가 담긴 곡이며, 힙합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감각적인 비트와 곡 전개로 단숨에 두 귀를 매료시키는 이 곡은 공개와 동시에 일본 아이튠즈 힙합차트에서 1위, 전 장르 종합차트에서 12위를 달성하며 성공적 시작을 보이고 있다.

함께 공개된 ‘원’의 뮤직비디오는 퀄리티 높은 음악으로 승부를 걸겠다는 비스트 뮤직의 지향점처럼 과감히 멤버들의 출연을 배제하고 런웨이를 연상시키는 감각적 연출과 타이포그라피의 조화로 화려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더했다.

창단 기자회견에 나선 비스트는 “쉬운 일은 아니겠지만 독자적인 레이블 설립을 계기로 일본 팬 여러분과 더 가까이 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 좋은 곡을 선보이는 것에 대한 욕심이 있는 만큼 멋진 경험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는 소감을 전하며 자신들의 레이블에 대한 기대를 부탁했다.

한편 비스트는 2014년 11월 일본 현지에서 네 번째 오리지널 싱글 ‘너는 어때?(キミはどう?)’를 발표하고 오리콘 데일리 싱글차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