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 후원 협약식 체결

입력 2015-03-17 17: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대표이사 강태선)가 16일, 서울 양재동 블랙야크 양재사옥에서 국가대표 스포츠클라이밍 선수를 후원하는 협약식을 체결했다.

블랙야크의 후원을 받고 활동하게 될 선수는 현재 국가대표로 활약하고 있는 단국대 1학년 조해미(여·18세)양과 세원고등학교 3학년 김민선(여·17세)양이다. 이들은 향후 1년간 훈련비, 해외대회 참가비 등은 물론 블랙야크강태선장학재단을 통해 장학금도 지원받게 된다.

조해미양은 클라이밍을 시작한 지 1년 만에 전국대회 학생부 리드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2012년에는 해외에서 열린 아시아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화려한 경력을 지니고 있다.

고등학생인 김민선양도 전국청소년대회 고등부 리드부문 1위, 2013년 코리안 시리즈 랭킹 5위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스포츠클라이밍 선수로 성장하고 있다.

조해미양은 “선수로서 세계대회 결승멤버가 되는 것이 꿈이지만 미래에는 스포츠 클라이밍 선수 양성에 힘을 보태고 싶다”며 “블랙야크 후원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생각하고 더욱 더 열심히 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블랙야크 익스트림팀 김종우 팀장은 “국가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더욱 좋은 환경에서 훈련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아웃도어 문화 발전을 위해서도 최선의 선택”이라며 “앞으로도 가능성있는 선수를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ranbi361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