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타운’ 김혜수 “여배우, 보조적 역할에 그치는 경우 대부분”

입력 2015-03-24 12: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스포츠코리아

배우 김혜수가 남성 중심의 영화 시장에 대해 아쉬움을 드러냈다.

김혜수는 24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CGV압구정에서 열린 영화 ‘차이나타운’ 제작보고회에서 “여성이 주체가 되는 영화를 찾아보기 힘들다. 비중이 있다고 하더라고 남자 캐릭터를 보조하는 기능적인 역할에 그치는 경우가 많았다”고 털어놨다.

그는 “그런 면에서 ‘차이나타운’의 시나리오가 굉장히 반가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용기를 내는데 오랜 시간이 필요했다”고 고백했다.

김혜수는 “그런 과정을 거쳐 곧 개봉하게 된다. 목적한대로 최선을 다해서 만들었다고 생각한다”며 “남자 배우 위주의 영화가 많지만 여성 영화와 새로운 여성 캐릭터 그리고 여배우의 변신에 기대를 많이 해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옆에 있던 김고은은 “시나리오를 보자마자 감동받았다. 두 여성이 주체되지만 남성들보다 더 큰 에너지가 영화에 담겼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임했다”고 밝혔다.

‘차이나타운’은 오직 쓸모 있는 자만이 살아남는 차이나타운에서 그들만의 방식으로 살아온 두 여자의 생존법칙을 그린 영화.

김혜수는 냉혹하고 비정한 세상 차이나타운의 실질적 지배자인 ‘엄마’ 역을 맡았다. 그리고 김고은이 세상이 버린 아이 ‘일영’을 연기했다. 이외에도 엄태구 박보검 고경표 이수경 조현철 이대연 그리고 조복래가 출연했다. 한준희 감독의 연출 데뷔작 ‘차이나타운’은 4월 개봉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