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김광현, 홈 개막전 선발 등판 이유는?

입력 2015-03-30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광현. 스포츠동아DB

1. 에이스 상징성
2. KIA 킬러

김광현(27·사진)은 SK의 명실상부한 에이스다. 2007년 입단 이후 줄곧 SK를 대표하는 스타플레이어로 군림해왔다. 그런 그가 31일 문학구장에서 열리는 KIA와의 홈 개막전에 선발투수로 나선다. SK 김용희 감독은 올 시즌 김광현의 첫 무대로 삼성과의 대구 개막 2연전 대신 문학 첫 경기를 택했다. 김 감독은 29일 대구 삼성전에 앞서 “김광현을 홈 개막전에 등판시키기로 했다. 김광현의 상징성은 물론 상대팀 매치업도 고려해서 신중하게 결정했다”고 밝혔다.

많은 팀들은 시즌이 시작될 때마다 에이스의 첫 등판일을 놓고 고심을 거듭한다. 홈구장에서 공식 개막전을 치를 수 있다면야 더 없이 좋지만, 원정에서 개막을 맞게 되면 진짜 개막전과 홈 개막전 사이에서 어느 쪽을 고를지도 고민해야 한다. SK도 그랬다. 결국 용병 에이스인 트래비스 밴와트를 대구 개막전에 출격시키고, 토종 에이스 김광현을 홈 마운드에 가장 먼저 세우기로 결정했다.

게다가 김광현은 KIA전에서 유독 강한 면모를 보여왔다. 지난해까지 8시즌 동안 KIA전 30경기(선발등판 28회)에 등판해 17승7패, 방어율 2.91을 기록했다. 2007년 데뷔 첫 승을 KIA전에서 따내면서 좋은 인연(?)을 맺었고, 2011년에는 시즌 초반 고전하다 5번째 등판 만에 KIA를 상대로 시즌 첫 승을 따내기도 했다. SK로선 더할 나위 없는 카드다.

김광현은 겨우내 갈고 닦은 체인지업으로 한 단계 더 도약을 꾀하고 있다. 그만큼 시즌 첫 등판은 아주 중요한 첫 단추다. 김광현은 29일 대구구장에서 불펜피칭을 소화하면서 새 시즌의 첫 출격을 준비했다.

대구|배영은 기자 yeb@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