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스틴’ 오늘(5일) 첫 방송…박진영 혹평+수지 깜짝 등장

입력 2015-05-05 12: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식스틴’ 오늘(5일) 첫 방송…박진영 혹평+수지 깜짝 등장

JYP의 새 걸그룹 ‘트와이스(Twice)’의 멤버를 가리는 데뷔 프로젝트 Mnet ‘식스틴’(SIXTEEN)이 5일 첫 방송된다.

'식스틴'은 JYP의 신인 걸그룹 후보생 7명과 이들의 자리를 쟁취하려는 연습생 9명의 대결을 통해 데뷔 멤버를 결정하는 프로그램. JYP만의 스타일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독특한 선발 방식을 통해 JYP의 차세대 아이돌 선발 과정을 긴장감 있게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국내 최정상 가요 기획사 JYP가 원더걸스와 miss A(미쓰에이)에 이어 5년 만에 선보이는 신인 걸그룹의 탄생 무대라는 점에서 국내외 K팝 관계자들과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켜 왔다. 기존의 아이돌 데뷔 리얼리티와는 차별화된 평가 방식으로 대중이 원하는 스타성을 갖춘 걸그룹을 탄생시킬 계획이다.

이날 방송되는 첫 회에서는 ‘메이저 그룹’에 속한 걸그룹 후보생 7명과 ‘마이너 그룹’에 속한 연습생 9명, 총 16인의 모습이 첫 공개된다. ‘메이저 그룹’에 속한 7명에게는 JYP 소속 가수들에 준하는 특별 대우와 함께 JYP 소속 가수들의 조언도 받을 수 있어 메이저 그룹에 속하려고 하는 마이너 그룹 멤버들의 경쟁심을 더욱 자극할 전망.

이들의 첫 미션은 ‘Are You a Star?’(아유 어 스타, 당신은 스타입니까?) 미션. 말 그대로 자신이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퍼포먼스를 택해 스타성 여부에 대해 심사를 받는 방식이다. 이번 미션을 통해 각 멤버들은 자신을 얼마큼 잘 알고 있는지, 각자의 장점을 얼마나 잘 표현해낼 것인지를 평가할 예정이다.

박진영은 첫 회부터 냉철하고 혹독한 평가로 멤버들의 눈물을 자아냈다는 후문. 반면 한 멤버에게는 극찬을 쏟아냈다고 해 눈길을 끌 예정이다. 박진영은 이 후보에게 “아주 자연스럽고 건강하고 편안하게 무대 위에서 놀 수 있었다. 아주 압도적이었다. 이런 방송에서 저 정도 무대를 할 수 있었던 건 보통 배짱이 아니다”라고 평해 어떤 무대를 선보였는지에 대해서도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는 것.

연출을 맡은 김정범 PD는 “방송을 통해 이 프로그램을 '가장 JYP스러운 프로젝트'라고 했던 것에 이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다른 데뷔 프로젝트와는 확연한 차별점으로 색다른 재미를 줄 것이다. JYP 신인 걸그룹 트와이스의 탄생 과정을 함께 지켜봐 주시고 각 멤버들에게서 발현되는 신선한 매력과 스타성에도 푹 빠져 보시기 바란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Mnet과 JYP엔터테인먼트가 선보이는 뉴 걸그룹 데뷔 프로젝트 '식스틴'은 5일 밤 11시 첫 방송으로 총 10주동안 매주 화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Mnet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