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를 부탁해 이연복, 전복 손질하다 손 베어... 결국 승리는?

입력 2015-05-05 23: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냉장고를 부탁해 이연복, 전복 손질하다 손 베어... 결국 승리는?

‘냉장고를 부탁해 이연복’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한 이연복 셰프가 화제에 올랐다.

4일 방송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가수 양희은과 방송인 김나영이 출연한 가운데 이연복, 최현석 셰프의 대결이 전파를 탔다.

이 날 ‘냉장고를 부탁해’는 자유 주제로 진행됐다. 이연복 최현석 셰프는 각각 ‘연복쌈’과 ‘스푼 파스타’를 준비했다. 최현석은 “저와 같이 일하는 분들이 지금 제 모습을 보면 놀랄 것이다. 팔을 걷었다”면서 “이연복이라는 이름만을 듣고 이렇게 떨리는 것은 처음이다”고 대결에 임하는 남다른 소감을 털어놨다.

이날 이연복 셰프는 전복을 손질하다 손을 베어 장갑까지 끼고 대결을 이어갔다. 1분여가 남은 시점, 이연복은 굽던 반죽을 바닥에 내리쳐 2장으로 분리하며 춘빙 피를 완성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완성된 연복쌈을 맛본 양희은은 “간도 좋고 아주 딱 좋다”라며 감탄했다. 결국 이날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이연복 셰프는 최현석 셰프의 ‘스푼 파스타’를 꺾고 승리했다.

양희은은 이연복 셰프에 대해 “세월은 아무도 못 따라간다. 세월과 더불어 겸손함은 아무도 못 따라간다”고 혀를 내둘렀다.

네티즌들은 “냉장고를 부탁해 이연복, 볼수록 존경스럽다”, “냉장고를 부탁해 이연복, 왜 많은 셰프들이 그를 존경하는지 알 것 같다”, “냉장고를 부탁해 이연복, 대가라는 말이 정말 잘 어울린다”라며 감탄을 나타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