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준 방송사고 “XX 새끼들” 욕설… 법무부 단호박 입장 “입국 검토 NO” [영상]

입력 2015-05-27 07: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유승준 방송사고 “XX 새끼들” 욕설… 법무부 단호박 입장 “입국 검토 NO”

유승준(미국명 스티브유)가 두 번째 인터넷 방송을 진행한 가운데 ‘유승준 방송사고’가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유승준은 27일 오전 아프리카TV를 통해 두 번째 심경고백을 밝혔다. 이날 유승준은 병역 기피에 대해 법무부와 병무청에 인터뷰를 요청했다고 말한 것에 대해 진위 논란이 일자 해명했다.

유승준은 “거짓말쟁이로 표현되는게 너무 마음이 아프다. 13년 전 국민 여러분과 약속을 지키지 못한 것에 대해 사죄하고 떳떳한 아버지가 되기 위해 섰다. 그런데 계속 거짓말쟁이로 표현된다는 것이 가슴이 아프다”며 오열했다.

유승준 방송사고. 사진=‘유승준 방송사고.’ 유승준 인터넷 방송캡처


하지만 방송 직후 뜻하지 않은 사고가 발생했다. 방송이 끝난 줄 알았던 유승준과 관계자들 사이에서 욕설이 섞인 대화가 오간 것. 특히 “지금 기사 계속 올라오네”, “아 씨X”, “XX 새끼들” 등 적나라한 욕설이 담겨 이목을 끌고 있다.

다만 화면이 꺼진 상태로 목소리만 녹음돼 유승준인지 관계자인지 특정할 수 없다. 이에 신현원 프로덕션은 아프리카TV 공식 페이지를 통해 “방송 끝난 후,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이야기 한 게 아니라 스태프들 간에 대화가 마이크를 통해 전달된 거 같습니다. 이로 인해 불편하셨으면 사과 드리고 앞으로 주의하겠습니다”고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그런 가운데 법무부는 여전히 강경한 입장이다. 법무부 대변인실은 26일 동아닷컴에 “같은 상황이 반복되는 것 같아 다시 한 번 정리해 말씀드리겠다. 먼저 유승준 측이 말한 ‘인터뷰를 요청했다’는 부분은 어느 부분에서 요청한 것인 내부적으로 확인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입국 관련해서는 앞서 배포한 설명자료 내용과 같다. 현재 법무부에서는 유승준의 입국금지 해제나 국적회복이 가능하다는 입장을 밝힌 사실이 전혀 없다. 그리고 입국금지 해제나 국적회복을 고려하지 않는다. 이는 앞으로 변함없다”고 못박았다..

유승준 방송사고. 사진=‘유승준 방송사고.’ 유승준 인터넷 방송캡처



유승준 방송사고. 사진=‘유승준 방송사고.’ 유승준 인터넷 방송캡처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