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를 부탁해 정창욱, 커룽지 요리 레시피는? ‘커리+닭가슴살’만 있으면 끝

입력 2015-06-02 16: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냉장고를 부탁해 정창욱’
/사진= JTBC 캡처

냉장고를 부탁해 정창욱, 커룽지 요리 레시피는? ‘커리+닭가슴살’만 있으면 끝

‘냉장고를 부탁해 정창욱’

‘냉장고를 부탁해’ 정창욱 셰프가 요리 ‘커룽지’로 최현석 세프를 누르고 승리를 거머쥐었다.

1일 방송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게스트 션이 출연한 가운데, 정창욱과 최현석 셰프가 션의 냉장고 속 재료로 치열한 요리대결을 펼쳤다.

이날 최현석 셰프와 정창욱 셰프는 션의 냉장고 속 재료들로 ‘더 사랑하는 아내를 위한 요리’라는 주제로 대결했다.

최현석은 ‘혜품닭(혜영 품은 닭요리)’을, 정창욱은 커리와 누룽지를 합친 ‘커룽지’를 선보였다.

먼저 정창욱의 ‘커룽지’를 맛본 션은 “좋아하는 맛이 다 담겼다. 누룽지의 바삭함과 닭가슴살, 커리의 매운 맛까지”라고 극찬했다.

이어 션은 최현석의 ‘혜품닭’을 먹고는 “어떻게 닭에서 이런 맛이 나올 수가 있냐. 이 맛은 그냥 사랑이다. 소고기 보다 더 맛있다”며 “남편이 이 요리만 할 수 있다면 아내에게 사랑받는 것은 걱정이 없을 것 같다”라고 호평했다.

‘혜품닭’과 ‘커룽지’사이에서 고뇌하던 션은 결국 커리를 좋아하는 아내의 입맛을 고려해 정창욱의 손을 들었다.

한편 ‘냉장고를 부탁해’ 정창욱 셰프의 커룽지 요리 레시피가 관심을 받고 있다.

커룽지는 고추와 양파를 잘게 썰어 마늘과 함께 볶다가 페페론치노와 레드페퍼를 넣고, 커리가루와 코코넛 밀크, 생크림을 넣어 커리를 끓이면 된다. 또 다마리 간장과 진간장, 방울토마토와 레드와인식초를 넣는다.

이어 기름을 두른 팬에 레드 커리 페이스트를 볶다가 커리에 볶은 커리 페이스트를 넣고 설탕과 커리가루, 요거트를 넣고 함께 끓여낸다. 끓인 커리를 믹서에 갈아준 뒤 잘게 썬 닭가슴살을 소금과 커리 가루를 묻혀 커리에 넣어 함께 끓이다 레몬즙을 넣는다.

마지막으로 그릇에 누룽지를 깔고 커리를 붓는다. 그러다 파다노 치즈를 갈아 올린 후 다진 바질을 올리고 올리브오일을 두르면 ‘커룽지’가 완성된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냉장고를 부탁해 정창욱’ ‘냉장고를 부탁해 정창욱’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