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의견’ 김옥빈, 실제 여기자 만난 소감 “체력도 강하고 술도 세더라”

입력 2015-06-02 16: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동아닷컴 DB 

‘소수의견’ 김옥빈, 실제 여기자 만난 소감 “체력도 강하고 술도 세더라”

‘소수의견 김옥빈’

배우 김옥빈이 영화의 모티브가 된 여기자를 만난 소감을 전했다.

2일 서울 중구 메가박스 동대문점에서 열린 영화 ‘소수의견’(김성제 감독, 하리마오픽쳐스 제작) 제작보고회에는 김성제 감독을 비롯, 배우 윤계상 유해진 김옥빈 김의성 권해효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소수의견’에서 정의감 충만한 사회부 민완 기자 공수경을 연기한 김옥빈은 “실제 모델이 있다. 그 기자분을 만나서 많은 것을 물어봤다. 기자가 된 계기가 궁금했는데, 중학교 시절 친한 친구가 억울하게 도둑으로 몰려 정학을 당하자 피켓 시위를 했다더라. 그 이후 기자를 시작했다고 굉장히 담백하게 얘기하더라”라고 전했다.

이어 김옥빈은 “내가 어떤 마음으로 ‘소수의견’에 참여해야 하는지 시사해주는 바가 있었다”라며 “매번 영화에서 새로운 것을 보여줘야 한다는 강박이 있었는데 우리 영화는 그런 결의 작품이 아니다.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방법을 택했다”고 강조했다.

그런가 하면 김옥빈은 “그분을 만나며 느낀 건 여자 기자는 체력이 정말 강하고 술도 정말 세다는 걸 느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소수의견’은 용산 강제철거 현장에서 일어난 두 젊은이의 죽음을 둘러싸고 대한민국 사상 최초 100원짜리 국가배상청구소송을 제기한 변호인단과 검찰의 진실공방을 그린 영화로 6월 25일 개봉한다.

‘소수의견 김옥빈’ ‘소수의견 김옥빈’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