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메르스 첫 환자, 母 간병하던 40대 남성…감염경로는?

입력 2015-06-06 03: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수원 메르스 첫 환자, 母 간병하던 40대 남성…감염경로는?

경기도 수원시에서 첫 메르스 확진자가 나왔다.

5일 염태영 수원시장은 수원시청 2층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 9시 50분 수원시민 1명이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수원 메르스 첫 환자 발생 사실을 알렸다.

염 시장은 “수원에서 최초 메르스 환자가 나온 만큼 다중집합 행사 취소 등 대응체계를 공고히 하겠다”고 전했다.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은 A(45·남) 씨는 42번째 확진자가 됐다.

A 씨는 지난달 29일 서울 모 병원에 입원한 어머니를 병간호하기 위해 방문했다. 당시 같은 병동에 있던 14번째 환자(30일 확진)로부터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

A 씨는 지난 3일 오전 발열 증상으로 수원시내 병원을 방문해 진료를 받고 자가용을 이용해 화성에 있는 회사로 출근했다. 이후 스스로 자가격리를 원해 그날 저녁부터 자택에 머물렀다.

염 시장은 “시는 경기도에서 3일 밤 11시 50분께 의심환자 통보를 받고 4일 자택을 방문해 A 씨의 상태를 확인했다”며 “발열 증상이 나타난 3일 이후 A 씨의 행적을 추적해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수원시 다중집합 행사를 취소하고 자가격리환자 일일 모니터링 횟수를 2회에서 4회로 강화하는 등 대응체계를 강화하겠다”고 향후 방침을 전했다.

한편, 수원시는 메르스와 관련해서 언론, 대중교통 등을 통한 홍보방안 강구하고 있다. 아울러 SNS 소통창구 개설 등 정보공개를 최대화시킬 예정이다. 시는 시민 스스로 대응태세를 갖출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수원 메르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