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이야기Y’ 유명 연예인 스타일리스트 사칭 사기사건 추적

입력 2015-06-05 21: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BS ‘궁금한 이야기Y’에서 ‘유명 연예인 스타일리스트 사기 사건’ 사례를 다룬다.

4일 방송되는 ‘궁금한 이야기Y’에서는 유명 연예인의 스타일리스트라는 말에 속아 사기를 당한 사람들의 사연과 그 원인을 추적한다.

● 유명 연예인의 스타일리스트, 그녀만의 특별한 투자법은?

이 씨는 소녀시대와 티아라와 같은 유명 연예인의 스타일리스트라고 사람들을 현혹했다. 그는 능수능란한 말솜씨로 자기가 손만 대면 고가의 가방이 3분의 1 가격이 되고 상품권 천만 원이 일억으로 불어난다고 자랑했다.

심지어 6000만 원만 투자하면 10억 원짜리 주택을 구입하도록 도와줬다고 말했다. 이 씨만의 특별한 투자법은 다름 아닌 ‘연예인 협찬’이었다. 연예인과 연예인 가족들만 받는 특혜를 연예인 스타일리스트인 이 씨 자신이 중간에서 힘을 써주면 일반인도 똑같은 혜택을 받게 해준다고 사람들에게 약속 한 것.

그는 사람들의 믿음을 사기 위해 협찬 대행사를 가짜로 만들고, 자신이 대표 행세를 하기도 했다. 그 뻔한 거짓말에 속아서 피해를 본 사람은 수십 명이다. 피해액도 무려 수십억 원이 넘는다고 한다.

왜 사람들은 그 큰돈을 투자하면서도 이 씨를 한 번도 의심하지 않았던 것일까.

● 사람들의 지갑을 쉽게 연, 열쇠 ‘연예인’

이 씨의 친구 몇 명은 실제로 2천만 원에 고급 외제승용차 2대를 받았다. 그리고 단돈 몇 십만 원에 수천만 원을 호가하는 명품 가방을 받기도 했다. 이런 소문은 친구의 친구, 지인의 지인을 통해 급속도로 퍼져나갔고, 나중에 피해금액은 눈덩이처럼 불어났다.

실제로 밝혀진 이 씨의 정체는 유명 연예인의 스타일리스트도 아니었다. 잠시 유명 연예인 스타일리스트의 견습생으로 일 했던 것이 경력의 전부일 뿐이었다. 비결은 바로 연예인과 함께 찍은 기념사진들로 피해자들을 속였다고 한다.

사람들은 도대체 어떤 이유로 이런 속임수를 몰랐던 것일까.

연예인에 대한 막연한 동경과 손쉽게 돈을 벌려는 욕심이 함께 만들어 낸 ‘스타일리스트 사칭 사기사건’의 전말이 4일 방송되는 ‘궁금한 이야기Y’에서 공개된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