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재인 근긴장이상증 투병 “치료 진전 없더라” 완치 불가능?

입력 2015-06-10 22: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장재인 근긴장이상증 투병. 사진제공|미스틱 엔터테인먼트

장재인 근긴장이상증 투병 “치료 진전 없더라” 완치 불가능?

가수 장재인이 근긴장이상증 투병에 대해 언급했다.

장재인은 10일 서울 동작구 메가박스 아트나인에서 새 미니앨범 '리퀴드(Liquid)'의 청음회에서 “이번 앨범은 다시 노래를 했다는 게 제일 큰 의미다. 몸이 안좋았기 때문에 더 그렇다”고 털어놨다.

그는 2013년 근긴장이상증 발병 이후 꾸준히 치료를 해왔다. 이로 인해 앨범 작업과 컴백이 불가피하게 늦어져 공백기를 가졌다.

이에 대해 장재인은 “꾸준히 치료를 받아왔는데, 어느 정도 진척이 된 다음엔 더 이상 진전이 없더라. (이 병은)계속 데리고 가야할 나의 한 부분”이라고 말했다.

그는 “사실 미스틱 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하고 앨범을 빠르게 선보일 예정이었는데 내가 ‘몸 상태때문에 안될 것 같다’고 했다”며 “그런데 노래를 안 하려고 하니 너무 힘들더라. 그래서 정말 열심히 치료와 건강회복에 집중했다”고 회상했다.

이어 장재인은 “이후 회사와 윤종신에게 다시 얘기했고 이렇게 앨범이 나오게 됐다”고 설명을 덧붙였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장재인 근긴장이상증 투병, 그렇구나” “장재인 근긴장이상증 투병, 힘들었겠다” “장재인 근긴장이상증 투병, 완치되길” “장재인 근긴장이상증 투병, 얼굴 다시 보니 좋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장재인의 '리퀴드(Liquid)'는 11일 정오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제공|‘장재인 근긴장이상증 투병’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