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메르스 환자, 삼성서울병원 거쳤다…고교 교사로 6월 1~5일간 학교 수업 진행

입력 2015-06-12 19: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경주 메르스 환자. 동아DB

경주 메르스 환자, 삼성서울병원 거쳤다…고교 교사로 6월 1~5일간 학교 수업 진행

경주 메르스 환자

경북 경주에서 메르스 확진 환자가 발생했다. 특히 고교 교사인 ‘경주 메르스 첫 확진 환자’는 6월 1일부터 5일까지 학교에서 수업을 한 것으로 알려져 학생들로 감염이 확산될 가능성이 높아 우려를 낳고 있다.

도는 12일 오전 동국대 경주병원에서 격리된 A(59)씨가 메르스 양성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달 27일 삼성서울병원 응급실에서 아들 진료를 위해 3시간 가량 체류했고 31일에도 삼성서울병원 중환자실에서 1시간 가까이 머물렀다.

그는 몸이 좋지 않아 이달 1일부터 4일까지 경주와 포항의 의원 4곳에서 진료를 받았으며, 고교 교사인 그는 1일부터 5일까지 수업을 했다. 이에 관할 보건소는 7일부터 A씨를 모니터링 대상자로 분류했다.

보건소측은 이날 A씨를 찾아가 조사할 때 열이 나자 오후 5시께 동국대 경주병원에 격리했다. 이후 그는 당일 밤 진행한 1차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으나 12일 양성 판정을 받아 메르스 확자로 확진 판정을 받게 됐다.

도는 메르스 확진 판정에 따라 A씨가 들른 의료기관 4곳을 폐쇄하고 도교육청에 통보해 A씨가 근무하는 학교 학생의 귀가를 중지했다. A씨가 다닌 학교는 교사와 학생 모두 114명이다.

한편 도는 A씨 부인과 아들이 지난 7일부터 격리돼 있고 아직 별 다른 증상이 없는 상태라고 전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경주 메르스 환자 경주 메르스 환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