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부부 사망 "남편 병간호 하던 아내마저…가족들 임종도 못지켜"

입력 2015-06-19 08: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메르스 부부 사망 "남편 병간호 하던 아내마저…가족들 임종도 못지켜"

메르스 부부 사망 메르스 부부 사망 메르스 부부 사망 메르스 부부 사망 메르스 부부 사망

메르스 부부 사망 소식에 누리꾼들이 안타까워 하고 있다.

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는 대전서 치료를 받던 메르스 부부 환자가 사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사망한 82번환자는 80대 여성으로 충남대병원 음압병실서 치료 도중 사망했다.

안타까운 사실은 이 환자가 지난 3일 사망한 메르스 36번 환자의 배우자라는 것. 이에 따라 메르스 부부 사망 첫 사례가 됐다.

메르스 부부 사망 환자 중 아내는 지난달 28일~30일 건양대병원서 남편 병간호를 하다 메르스에 감염된 것으로 추정된다. 고혈압과 폐렴 등을 함께 진단받은 이 메르스 환자는 고위험군으로 분류돼 왔다.

특히 메르스 부부의 자녀를 포함한 가족 대부분은 메르스 감염 우려로 자택격리 조치돼 36번 환자의 임종을 지키지 못한 것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더했다. 메르스 부부 사망 환자 중 아내인 82번 환자 역시 생전에 병원 유리창 너머로 남편의 마지막 순간을 지켜본 것으로 알려졌다.

아버지의 임종이 가까워 졌다는 사실을 접한 자녀들은 방호복을 입고서라도 병실에 들어가겠다고 했지만 병원 측은 정부의 방침상 이를 허가해 주지 않았다.

숨진 메르스 부부 사망 82번 환자의 시신은 화장된 뒤 현재 격리가 해제된 유가족에게 인계될 예정이다. 보건당국은 메르스 부부 사망 유족에게 국비 위로금 등과 같은 보상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3명이 추가로 메르스 확정 판정을 받아, 메르스 확진자 수는 총 165명이 됐으며 메르스 환자 3명이 숨져 총 사망자는 23명이 됐다"고 밝혔다. 메르스 치사율은 13.9%를 기록하고 있다.

메르스 부부 사망 소식에 누리꾼들은 "메르스 부부 사망, 안타깝다" "메르스 부부 사망, 마음이 아프다" "메르스 부부 사망, 말이 안 나온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메르스 부부 사망 메르스 부부 사망 메르스 부부 사망 메르스 부부 사망 메르스 부부 사망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