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드 인 차이나’ 감독 “한채아, 김기덕 필름과 이미지 안 맞지만…”

입력 2015-06-19 18: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동후 감독이 한채아와 임화영을 캐스팅한 이유를 밝혔다.

김 감독은 19일 서울 중구 남대문로 롯데시네마 에비뉴엘에서 열린 영화 ‘메이드 인 차이나’ 기자간담회에서 먼저 한채아에 대해 “드라마에서 많이 봤는데 솔직히 김기덕 필름과는 이미지가 안 맞다”고 말했다.

그는 “‘각시탈’에서 봤다. 건강한 이미지보다 외롭고 차가운 느낌의 연기를 시켜보면 어떨까 싶었다. 영화에서 그 이미지를 완벽하게 표현해줘서 만족스러웠다”고 칭찬했다.

그러면서 “임화영의 경우 시나리오 자체는 첸과 길림성 사이의 삼각관계가 있다. 그런 느낌을 부각시키고 싶어서 임화영에게 절제된 연기를 요구했는데 정말 잘 표현해줬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메이드 인 차이나’는 2010년 중국산 장어가 불법 유통된 사건을 모티브로 한 작품으로 한국사회에 숨겨진 이면을 중국산 장어라는 독특한 소재로 풀어냈다.

2012년 드라마 ‘각시탈’로 연기호흡을 맞췄던 배우 박기웅과 한채아가 각각 진실을 파헤치는 중국인 첸과 식약처 검사관 미를 연기했다. 영화는 국적이 다른 두 캐릭터를 통해 한국사회가 겪고 있는 불통에 대한 메시지를 전한다. 김기덕 감독이 각본을 맡고 김동후 감독이 연출한 ‘메이드 인 차이나’는 25일 개봉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방지영 기자 dorur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